인도 갑부 오베로이, 伊서 슈퍼카 사망사고로 조사받아

입력 2023-10-06 04:34   수정 2023-10-06 17:19

인도 갑부 오베로이, 伊서 슈퍼카 사망사고로 조사받아
람보르기니 운전하다 페라리와 충돌, 2명 사망…유죄 판결시 징역 2∼7년형


(로마=연합뉴스) 신창용 특파원 = 인도의 억만장자가 이탈리아에서 치명적인 교통 사망사고에 연루돼 조사받고 있다.
이탈리아 안사(ANSA) 통신은 4일(현지시간) 칼리아리 검찰청이 비카스 오베로이(54)를 이중 도로 살인 사건의 용의자로 지목해 조사 중이라고 보도했다.
오베로이가 관련 혐의로 유죄 판결을 받을 경우 최소 2년에서 최대 7년의 징역형에 처할 수 있다.
이번 사건은 지난 2일 이탈리아 서쪽 지중해에 위치한 사르데냐섬에서 진행된 슈퍼카 투어 행사 중에 발생했다.
왕복 2차선 도로에서 슈퍼카 여러 대가 흰색 캠핑카를 추월하던 도중 페라리와 람보르기니가 충돌했다.
소셜미디어(SNS)에 올라온 영상을 보면 뒤쪽에서 달려오던 페라리가 앞선 슈퍼카들이 추월을 마칠 때까지 기다리지 않고 단번에 추월을 시도했다.
람보르기니가 추월하려고 중앙선을 넘었을 때는 페라리가 바로 옆에 있었고, 두 차량은 충돌을 피하지 못했다.
사고 여파로 람보르기니는 캠핑카 밑으로 깔려 들어갔고, 캠핑카는 전도됐다.
람보르기니와 캠핑카 탑승자는 다행히 무사했지만, 페라리는 도로를 벗어난 뒤 화재가 발생해 안에 타고 있던 60대 스위스 부부가 모두 사망했다.
당시 람보르기니 운전자가 바로 오베로이다. 조수석에는 아내인 발리우드 스타 가야트리 조쉬가 타고 있었다.
칼리아리 검찰청은 오베로이가 페라리의 진로를 방해해 사고를 일으킨 것으로 보고 조사 중이다.
2명이 숨진 사건이라 오베로이는 유죄가 확정되면 중형을 선고받을 수 있다. 오베로이의 법무팀은 사건 조사에 전적으로 협조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오베로이는 인도에서 부동산개발업체 오베로이 리얼티를 운영하고 있다. 포브스는 오베로이의 순자산을 37억달러(약 5조원)로 추산했다.
그의 아내인 조쉬는 2004년 인도 블록버스터 영화 '스와데즈'에서 출연한 인도의 유명 배우다.
인도 뭄바이대와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을 졸업한 오베로이는 2005년 조쉬와 결혼해 슬하에 두 아들을 두고 있다.
당시 슈퍼카들은 '사르데냐 슈퍼카 이벤트'에 참여 중이었다.
참여자들이 수천만원 상당의 참가비를 내고 자신의 슈퍼카나 대여한 슈퍼카를 타고 사르데냐섬을 여행하며 고급 호텔에 묵는 행사다.
changyon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