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규모 코리아세일페스타 개막…'1+1'·최대 50% 할인

입력 2023-11-10 11:00  

최대 규모 코리아세일페스타 개막…'1+1'·최대 50% 할인
30일까지 롯데마트·이마트·홈플러스 등 2천500개 업체 참여
삼성·LG 가전제품 할인, 현대·기아차 최대 700만원 할인


(서울=연합뉴스) 김동규 기자 = 국내 최대 규모의 쇼핑 행사인 '2023 코리아세일페스타(코세페)'가 이달 30일까지 총 20일간 진행된다.
10일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올해 코세페는 행사 기간이 기존 15일에서 20일로 연장되고 참여 업체도 역대 최다인 2천500곳으로 늘어나는 등 최대 규모로 치러진다.
유통업계는 이미 할인 경쟁을 시작했다.
롯데그룹사는 지난 2일 시작한 '롯데 레드 페스티벌' 행사가 오는 12일 끝난 뒤에도 롯데마트에서 신선·가공식품·생활용품 등의 최대 반값 할인과 딸기·한우 등의 할인전을 이어간다.
롯데백화점 또한 한섬 등 6대 그룹이 참여하는 패션위크패션페어 행사와 아웃도어 다운 패션위크(아웃렛), 겨울 정기세일(11월17일∼12월3일)을 연이어 진행한다.
신세계그룹사는 오는 13∼19일 '쓱데이' 행사를 통해 이마트에서 신선식품과 가공식품을 최대 50% 할인하고, 난방 가전, 침구 등 겨울 상품을 할인해 판매한다.
주말인 오는 17∼19일은 이마트에서 삼겹살·목살, 한우 등심, 제주은갈치 등 신선식품과 라면, 통조림, 스낵, 세제, 치약 등 인기 브랜드를 '1+1' 상품으로 팔거나 최대 50% 할인한다.
홈플러스는 코세페 기간 신선 먹거리를 최대 50% 할인하고, 생필품 '1+1' 행사를 진행한다.
현대백화점 또한 면세점과 함께 편집숍을 중심으로 의류 특가 할인에 들어가고, 갤러리아 백화점과 AK플라자도 이 기간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가전업체도 코세페에 동참한다.
삼성전자는 TV, 냉장고 등 16개 품목에 대한 할인에 나서고, LG전자는 건조기, 식기세척기, 의류 관리기 등 최대 23개 품목 할인에 들어간다.
자동차 업계 역시 현대차가 23개 차종에 대해 2만4천500대 한정 세일에 나서고, 전기차 200만원 추가 할인 등 혜택을 제공한다. 기아차는 8개 차종에 대해 모델별로 최대 420만∼700만원을 할인하며 KG모빌리티는 현금성 포인트를 추가 지급한다.
엔데믹으로 활기를 띠고 있는 영화관에서는 CGV, 메가박스, 롯데시네마 등 3사가 영화 관람료 3천원 할인 및 콤보 3천원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면세점 업계와 화장품 업계, 일부 온라인 쇼핑몰도 코세페에 동참한다. 인터파크, 공영쇼핑, 에이치몰(Hmall), 롯데온 등에는 '코세페 팔도마켓'이 마련돼 지자체별 대표 특산품 1천600여개를 판매한다.
장영진 산업부 1차관은 "고물가로 소비자와 유통업계가 모두 힘든 상황에서 코세페가 구긴 모두에게 힘을 불어넣는 행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dkkim@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