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롭박스 "개인화 생성형 AI 도구 내년 미주서 출시"

입력 2023-12-05 15:29  

드롭박스 "개인화 생성형 AI 도구 내년 미주서 출시"
"한국에 집중 투자 계획…미국 제외하면 최대 시장"



(서울=연합뉴스) 홍국기 기자 = 클라우드 서비스 기반의 협업 설루션 기업 드롭박스가 내년에 개인화한 생성형 인공지능(AI) 도구를 출시할 계획이다.
드롭박스코리아 권준혁 이사는 5일 서울 중구 더플라자호텔에서 열린 언론 간담회에서 "회사는 생성형 AI에 집중한다는 전략"이라며 "내년에 '드롭박스 AI'와 '드롭박스 대시'를 미주 지역에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드롭박스대시는 직장에서 필요한 정보와 연결하는 범용 AI 기반 검색 도구다.
드롭박스AI를 통해서는 파일이나 폴더 전체를 확인하지 않아도 AI로 검색하고 요약해 내용을 쉽게 파악할 수 있다고 권 이사는 소개했다.
2007년 설립된 드롭박스는 2018년 미국 나스닥에 상장한 글로벌 기업이다.
2020년부터는 분산 업무 환경을 지향하며 개인용 클라우드 저장 서비스를 넘어 업무의 흐름을 개선하는 설루션 기업으로 변모했다.
권 이사는 "우리는 '워크 플로'(Work Flow·업무 흐름)를 개선해주는 기업"이라며 "드롭박스의 특장점은 OS(운영체제)나 장비에 구애받지 않고 약 30만개의 타사 애플리케이션과의 연계가 유연하다는 점"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권 이사는 "한국에 (드롭박스대시와 드롭박스AI를) 출시할 계획이 나오지 않았다"면서도 "대한민국은 큰 성장이 기대되는 국가로 내년에 집중적으로 투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그는 한국이 세계에서 가장 빠른 인터넷망을 보유하고 퍼블릭 클라우드 도입률이 아시아에서 가장 높으며, 세계적으로 가장 최신의 정보기술(IT)을 보유한 국가라면서 "미국을 제외하고 세계 시장에서 가장 큰 시장"이라고 언급했다.
드롭박스는 올해 '한글 문서(HWP) 미리보기'와 '한글 문서 내 검색'을 추가하고, 카카오게임즈[293490]와 삼성카드[029780] 등을 고객사로 확보하는 등 한국 시장 공략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아울러 이날 드롭박스는 글로벌 리서치 기관인 '이코노미스트 임팩트'와 집중력 저하 해결로 얻을 수 있는 경제적 기회가 연 4조2천600억달러(약 5천500조원)에 달한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연구는 한국을 포함해 북미, 유럽, 아시아, 호주 등 10개국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지식 근로자의 집중력 저하를 막을 수 있는 효과적인 도구를 사용하면 경제적 성과를 약 39% 높일 수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고 드롭박스는 전했다.
redfla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