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인니 등 동남아서 코로나 재확산…"마스크·백신 권고"(종합)

입력 2023-12-12 17:48  

태국·인니 등 동남아서 코로나 재확산…"마스크·백신 권고"(종합)
태국, 신규환자 7월 이후 최대…자카르타 확진자 1주 새 3배 늘어


(방콕·자카르타=연합뉴스) 강종훈 박의래 특파원 = 태국과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시아에서 코로나19가 재확산하고 있다.
12일 방콕포스트와 자카르타포스트 등에 따르면 태국 질병통제국(DDC)은 지난 3∼9일 한 주간 코로나19로 입원한 환자가 590명으로 급증했다고 전날 밝혔다. 지난 7월 이후 최대 규모다.
DDC는 올해 들어 집계된 코로나19 신규 환자는 3만6천794명이며, 사망자는 831명이라고 밝혔다.
태국은 입원 환자만 신규 감염자로 집계한다.
쭐랄롱꼰대 티라 워라따나랏 박사는 실제 감염자 수는 공식 집계보다 훨씬 많을 것이라고 진단했다.
그는 또 면역회피력이 강한 것으로 알려진 BA.2.86 변이(피롤라)가 태국에서 우세종이 되면서 앞으로 감염이 더 늘어날 것으로 예측했다.
인도네시아에서도 수도 자카르타를 중심으로 코로나19 환자가 다시 늘어나고 있다.
자카르타 보건국은 지난 4∼10일 자카르타에서만 271건의 확진자가 보고됐으며 2명이 사망했다고 밝혔다. 이는 1주일 전(80건)과 비교해 200% 넘게 증가한 것이다.
이 때문에 자카르타 정부는 마스크 착용과 취약 계층의 예방 접종을 당부하고 있다. 또 공항과 항만 입국장에 열화상 카메라를 다시 설치하고, 발열 증상이 있는 승객들은 검사를 진행하고 있다.
말레이시아에서도 확진자 수가 지난달 26일부터 이달 2일까지 1주일 동안 6천796명을 기록, 전주(3천626명)보다 약 2배 늘었다.
같은 기간 싱가포르에서는 3만2천35명의 확진자가 나와 전주(2만2천94명)보다 약 50% 늘었다. 일일 평균 입원 건수도 136건에서 225건으로 증가했다.
다만 전문가들은 코로나19에 대해 대중이 예전처럼 불안해할 것은 없다면서 감염 시에는 5일 이내에 항바이러스제를 복용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태국은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 7월 이후 코로나19 관련 규제를 대부분 없앴다.
자정까지였던 유흥업소 영업시간을 오전 2시까지로 연장했고, 내년부터는 방콕과 푸껫 등 주요 지역 유흥업소 영업이 오전 4시까지 허용된다.
인도네시아 당국도 연말연시를 앞두고 이동 제한 등 별도의 규제를 도입할 계획은 없다고 설명했다.


double@yna.co.kr
laecorp@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