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연결없이 자유롭게 즐긴다…LG전자, 스마트 모니터 출시

입력 2023-12-17 10:00  

PC 연결없이 자유롭게 즐긴다…LG전자, 스마트 모니터 출시
웹OS 기반 스마트 모니터 브랜드 'LG 마이뷰' 론칭

(서울=연합뉴스) 장하나 기자 = LG전자[066570]가 PC 연결 없이도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Over the Top)부터 홈 오피스까지 하나로 즐기는 스마트 모니터를 선보인다.



LG전자는 독자 소프트웨어 플랫폼 웹(web)OS를 탑재한 스마트 모니터 브랜드 'LG 마이뷰(MyView)'를 론칭하고, 스마트 모니터 신제품 2종(모델명 32SR70U·32SR83U)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LG 마이뷰에는 나만의 공간에서(My) 내가 경험하고 싶은 모든 것을 보고 즐기는(View) '스마트한 라이프 스크린'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신제품 2종은 32형 4K(3840×2160) 해상도의 IPS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디지털 영화협회(DCI)의 색 영역인 'DCI-P3'를 95% 충족해 풍부하고 정확한 색을 제공한다.
웹OS를 기반으로 PC 연결 없이도 LG채널과 국내외 OTT 서비스는 물론, 홈 피트니스, 교육 등 콘텐츠를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클라우드 PC 등에 원격 접속해 MS 오피스 등으로 문서 작업을 하거나 구글 캘린더에 입력된 일정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에어플레이(Airplay) 2와 미라캐스트(Miracast) 등을 지원해 iOS 및 안드로이드 OS 기기와 화면을 공유한다.
블루투스 이어폰, 헤드셋 등과 연결해 음악을 감상하거나 LG 씽큐(ThinQ) 앱을 활용해 집안 가전의 작동 상태를 확인·제어하는 스마트 홈 허브로도 유용하다.



신제품 중 32SR70U는 LG 룸앤 TV의 디자인과 편의성을 계승한 일체형 디자인에 크고 선명한 화면을 더했다. 부드러운 느낌의 곡선과 화이트 색상으로 마감한 외관 디자인은 주변 인테리어와 잘 어울린다.
32SR83U는 모니터 양옆과 위에 슬림 베젤(테두리)을 적용해 화면 몰입감을 높였다. 사용 환경에 맞춰 화면을 위아래로 각각 15도, 5도까지 기울이거나 최대 11cm 내에서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다.
LG전자는 오는 27일 온라인 브랜드숍의 라이브방송 '엘라쇼'를 시작으로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신제품 2종을 순차 판매한다.
오승진 LG전자 한국HE/BS마케팅담당 상무는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스크린 'LG 마이뷰' 스마트 모니터로 OTT부터 교육까지 고객이 원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하나로 즐기는 새로운 경험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hanajjan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