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로 시작 S 포함 깜짝 소식"…에콰도르 '스위프트 오나' 들썩

입력 2024-02-24 05:38  

"T로 시작 S 포함 깜짝 소식"…에콰도르 '스위프트 오나' 들썩
관광부 장관이 직접 예고…알고 보니 '지속 가능한 관광' 정책 홍보




(멕시코시티=연합뉴스) 이재림 특파원 = 갱단원들에 의한 잇단 폭력 사태로 몸살을 빚은 에콰도르에서 세계적 팝스타 테일러 스위프트 공연과 관련한 '헛소문'이 돌아, 팬들을 맥 빠지게 했다.
23일(현지시간) 에콰도르 언론 엘우니베르소와 에쿠아비사 등에 따르면 닐스 올센(36) 에콰도르 관광부 장관은 이번 주 초 자신의 소셜미디어 틱톡에 올린 짧은 동영상 게시물에서 "이번 주 우리나라 연예·관광 산업에 있어서 중요한 뉴스 중 하나를 발표할 것"이라고 예고했다.
그는 그러면서 "이름에 T로 시작하고, S가 들어가며, 세계에서 가장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고, 에콰도르에 와본 적 없는"이라는 힌트도 남겼다.
현지에서는 이를 두고 세계적 팝스타인 테일러 스위프트(Taylor Swift)의 콘서트 개최를 암시하는 것이라는 소문이 빠르게 확산했다.
팬들은 관광부 장관이 준 '단서'에 딱 들어맞는 수수께끼의 정답은 스위프트밖에 없다며, 스위프트와 에콰도르 상징물을 합성한 밈(Meme·온라인 유행 콘텐츠)을 봇물 터지듯 쏟아내기도 했다.
일부 언론 매체는 현지 팬들의 기대감을 조망하는 보도와 함께 스위프트의 2024년 공연 일정과 개런티 등 정보를 전달하며 들뜬 분위기를 더 돋웠다.
그러나 관광부 장관은 하루 뒤 자신의 설명이 '지속 가능한 관광'(Turismo Sostenible) 정책 추진과 관련한 법안 발표에 관한 것이라고 해명했다.



올센 장관은 "세계적 아티스트들을 국내에 오도록 하기 위한 긴급 경제 활성화 대책의 하나"라며 현재 25%에 달하는 축제·공연 이벤트 관련 원천징수 세율을 대폭 낮추는 것을 골자로 하는 법률 개정안을 발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는 "(해당 법안이) 에콰도르가 모든 세계 투어의 경로에 포함되도록 할 수 있을 것"이라며 "호텔과 레스토랑, 카페를 관광객과 팬들로 채우면 유관 산업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한다"고 덧붙였다.
정부 관료의 말장난 같은 정책 홍보에 현지 팬들은 강한 실망감과 함께 정부가 주민들을 주목하게 하는 방식에 대해 성토하고 있다.
엘우니베르소는 외부 필자 칼럼에서 "에콰도르는 국내의 광범위한 폭력 사태와 이에 맞서기 위한 정부의 내부 무력 충돌 선언 등으로 관광산업이 크게 위축돼 있다"며 "관광부 업무 추진이 현 상황에서 쉽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해서 해당 부처의 수장이 그렇게 현명하지 못한 발언을 할 이유는 없다"고 꼬집었다.
walde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