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美·中·유럽·동남아 노선 확대…코로나 전 96% 회복

입력 2024-03-18 09:07  

대한항공, 美·中·유럽·동남아 노선 확대…코로나 전 96% 회복
하계 스케줄 편성…부산∼방콕·인천∼정저우·장자제 등 재개



(서울=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대한항공[003490]은 오는 31일부터 시작되는 하계 시즌 스케줄에 맞춰 미국과 중국, 유럽, 동남아 등 국제선 여객노선 공급을 늘린다고 18일 밝혔다.
올해 하계 스케줄은 국제항공운송협회(IATA) 규정에 따라 오는 31일부터 10월 26일까지 약 7개월간 적용된다.
대한항공은 하계 스케줄에 따라 동남아, 중국, 유럽의 4개 도시를 재운항한다.
다음 달 25일부터는 부산∼방콕 노선을 매일 운항한다. 코로나19로 중단한 이후 약 4년 만에 재개되는 것이다. 이 노선에는 총 173석(프레스티지 8석, 이코노미 165석)의 보잉 737-900ER 기종을 투입한다.
다음 달 24일에는 인천∼정저우 노선의 운항을 주 4회 일정으로 재개한다. 또 같은 달 23일부터는 인천∼장자제 노선을 주 3회 운항한다.
대한항공은 한국과 중국 간 여행수요가 점진적으로 회복되는 데 따라 여러 노선의 추가 운항을 지속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유럽 노선에서는 다음 달 2일부터 주 3회로 인천∼취리히 노선의 운항을 재개한다.



하계 스케줄 적용 기간 유럽과 동남아, 미주 등 일부 노선의 운항 편수도 늘린다.
인천∼부다페스트 노선은 주 3회에서 4회로 증편한다.
인천∼방콕 노선은 매일 3회에서 4회로, 인천∼마닐라 노선은 매일 2회에서 3회로 각각 늘린다. 인천∼발리 노선의 경우 지난 1월부터 주 9회에서 11회로 확대 운항하고 있다.
미주 노선에서는 인천∼댈러스를 주 4회에서 매일 운항으로 증편한다. 댈러스는 미국 중남부 항공 교통의 중심 도시로, 수요가 계속 늘고 있는 점을 고려했다.
대한항공은 올해 하계 시즌 국제선 여객 공급이 유효 좌석 킬로미터(ASK·Available Seat Kilometer) 기준 코로나19 이전의 96% 수준까지 회복됐다고 밝혔다.
대한항공은 "지속적으로 여객 노선 공급을 늘려 코로나19 이전 수준까지 회복해 완전히 정상화할 계획"이라며 "계절적 요인 및 고객 수요 변화를 모니터링해 차별화된 스케줄을 제공하고 해외여행을 떠나는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sh@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