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연합뉴스) 송은경 기자 = NH아문디자산운용은 28일 물리적 영역으로 확장된 인공지능(AI) 시스템 '피지컬AI'에 대한 투자 가이드북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NH아문디자산운용은 피지컬AI에 대한 종합적인 이해를 돕고 관련 산업 생태계와 투자 아이디어를 제시하기 위해 가이드북을 제작했다고 설명했다.
가이드북은 '피지컬AI란 무엇인가' '피지컬AI, 왜 투자해야 하는가' '피지컬AI 생태계 소개' 등 3개 챕터로 구성돼 있다.
피지컬AI의 개념, 생태계, 밸류체인 및 주요 기업의 특징을 상세히 다뤘으며, NH아문디자산운용이 지난 22일 상장한 'HANARO 글로벌피지컬AI액티브' 상장지수펀드(ETF) 투자를 제안했다.
특히 중국 딥시크의 등장으로 AI 인프라 비용 감소가 촉발한 혁신뿐 아니라 미국과 중국 간 기술 패권 경쟁 심화 속에서 전개되는 피지컬 AI 경쟁 구도를 조명한다.
김승철 NH아문디자산운용 ETF투자본부장은 "피지컬 AI는 거대한 성장 잠재력을 가진 산업이며 투자자들에게 핵심 아이디어와 투자전략을 소개하기 위해 이번 가이드북을 제작했다"며 "피지컬 AI 투자 기회를 놓치지 않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nora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