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신세계그룹 계열 온라인 쇼핑몰 SSG닷컴(쓱닷컴)은 자체 유튜브 채널 '머쓱'(@What_ssg)을 통해 커머스 연계 웹예능 콘텐츠 '간접광고를 포함하고 있습니다'를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총 7회차로 구성된 콘텐츠는 오는 10월 16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7시에 공개된다.
이번 콘텐츠는 제목처럼 '간접광고'(PPL)를 주요 소재로 내세운 점이 특징이다.
코미디 크루 5개팀이 각각 브랜드와 짝을 이뤄 콘텐츠를 제작하고, 시청자 투표와 조회 수, 판매 수량, 플레이어 투표 등을 종합해 승부를 겨룬다. 최종 우승팀은 3개월간 쓱닷컴 앰배서더로 활동하게 된다.
▲ 준빵조교와 SK-ll ▲ 스낵타운과 유한킴벌리 ▲ 밈고리즘과 에스트라 ▲ 이제규와 농심 ▲ 빵송국과 헤드앤숄더가 협업했다.
쓱닷컴 관계자는 "이번 콘텐츠는 크리에이터의 영향력을 자연스럽게 구매로 연결하고, 신규 고객 접점을 넓히기 위한 시도"라며 "고객은 콘텐츠를 즐기면서 기획전을 통한 혜택을 누릴 수 있고, 브랜드는 기존과 다른 방식으로 제품을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noano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