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자력의학원, 붕소중성자포획치료(BNCT) 시스템 국제 세미나
산기협, R&D 조세지원제도 설명회 개최

▲ 국립중앙과학관은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개최를 기념해 'APEC(Ancient People's Engineering Code) - 신라인이 남긴 과학의 암호' 특별전을 22일부터 내달 16일까지 대전 유성구 중앙과학관 사이언스터널에서 연다. 전시는 APEC 정상회의 주제를 경주 문화유산 10곳과 연계하고 과학의 시각으로 해석해 구성했다. 전시 기간 퀴즈 등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 한국원자력의학원은 21일 차세대 암 치료 기술인 붕소중성자포획치료(BNCT) 시스템 국제 세미나를 열었다. BNCT는 붕소 약물을 종양에 선택적으로 축적한 후 외부에서 고에너지 중성자를 쏘아 핵반응을 일으키고 이때 만들어진 고선량 알파입자가 암세포만 정밀 파괴하는 치료법이다. 한국을 비롯해 일본, 러시아, 유럽 등에서 임상 연구와 상용화 개발이 진행 중이다.

▲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는 22일 서울 강남구 SC컨벤션센터에서 '2025년 제2회 연구개발(R&D) 조세지원제도 설명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행사에서는 신성장·원천기술 및 국가전략기술 기술심의 소개 및 활용 전략, 기업연구소 법적 의무 준수사항 및 사후관리 가이드라인, 사례 중심 연구개발비 세액공제 사전심사 제도 등이 소개됐다. 산기협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함께 매년 2회 정례 설명회를 열고 있다. (서울=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