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2019 K-챌린지 랩 리뷰 & 데모데이’ 성료…스타트업 3개사 투자유치 성과 발표

입력 2019-12-12 15:47   수정 2019-12-12 17:35






[캠퍼스 잡앤조이=김지민 기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11일 경기혁신센터 기가홀에서 ‘2019 K-챌린지 랩(K-Challenge Lab)’ 프로그램 성과 공유를 위한 ‘리뷰&데모데이’를 개최했다.

경기혁신센터가 올해 처음으로 시작한 ‘K-챌린지 랩’은 2년 미만 초기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한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다. 제품 제작, 마케팅 활동을 위한 초기 자금 지원, IR 컨설팅, 해외 네트워크 지원, 사무공간 제공 등으로 구성된 약 6개월간의 액셀러레이팅 과정으로 초반 성장 시기에 필요한 공통 지원 프로그램과 기업별 상황에 따른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K-챌린지 랩 1기에는 △골골송작곡가(반려묘 헬스케어 IoT) △남의집(취향기반 거실여행 플랫폼) △데이콘(빅데이터 경진대회 플랫폼) △소이넷(인공지능 추론실행 프레임워크) △스텍업(모듈형 블록 보틀) △스트릭(미세전류 마사지 기기) △팀그릿(웹 참여방송 플랫폼 ‘코잼’) △포래저(사용자 인사이트 자동화 서비스) △하이퍼리티(데이트 매칭 앱) 등 총 9개사가 선정돼 지원을 받아 왔다.

그 결과 보육기업 9개사가 매출 및 고용 측면에서 높은 성과를 창출했으며, 3개사는 프리 시리즈 투자유치에 성공하는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나타냈다.

이날 행사는 K-챌린지 랩 1기 보육기업들의 제품을 시연하고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으로 마련되었다. 취향기반 거실여행 플랫폼 ‘남의집’의 김성용 대표는 창업 전부터 참여자의 니즈와 시장 만족도를 몸소 파악했다고 전했다. 남의집은 올 초 K-챌린지 랩 프로그램에 지원해 초기 투자 자금을 유치했고 현재 6명의 팀원과 함께 빠르게 사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반려묘 라이프케어 IoT 솔루션 개발 스타트업 ‘골골송작곡가’는 초반 출시한 고양이용 스마트 자동 화장실 ‘라비봇’ 출시 이후, 사용자 반응과 개발에 대한 노하우를 더해 내년 초 글로벌 시장에 신제품 출시를 앞두고 있다.

기업과 전문가를 연결하는 데이터 사이언스 경진대회 플랫폼 ‘데이콘’(대표 김국진)은 데이터 사이언스에 촉각을 세우고 있던 KB금융그룹, 코리아크레딧뷰로, 국방과학연구소, 한국인터넷진흥원, 제주테크노파크,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등 국내 유수의 기업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며, 사회와 기업, 개인들에게 도움이 되는 선순환 구조의 비즈니스 가설을 검증시켜 나가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min503@hankyung.com

[사진제공=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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