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지 실제 비율, 늘씬 각선미+마네킹 몸매 “너무 예뻐”

입력 2013-01-22 11:09   수정 2013-01-22 11:25


[이선영 기자] 걸그룹 미쓰에이 멤버 수지의 실제 비율이 공개돼 화제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수지 실제 비율’이라는 제목으로 한 장의 사진이 게재됐다. 공개된 사진 속 수지는 긴 생머리에 검정색 튜브톱 미니 원피스를 입은 채 두 손을 양 옆으로 들어 올리고 정면으로 카메라를 응시하고 있다.

사진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열린 제27회 골든디스크 시상식 전에 찍은 것으로 특히 수지는 보정을 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화보를 연상케 하는 쭉 뻗은 늘씬한 각선미와 마네킹 몸매가 돋보이는 완벽한 8등신 몸매 비율을 자랑하고 있어 감탄을 자아냈다.

사진을 접한 네티즌들은 “진짜 수지 실제 비율?”, “CG같다”, “역시 국민 첫사랑 수지, 몸매도 이 정도?”, “완전 마네킹 수준”, “오늘부터 다이어트 들어가야지”, “이러니 국민 첫사랑의 아이콘이지”, “인형 같은 각선미다”, “너무 예뻐요”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이처럼 수지를 비롯해 소녀시대, 카라, 애프터스쿨 등 여성 아이돌 그룹 멤버들이 미니스커트나 핫팬츠 등을 입고 몸매를 뽐낼 때면 많은 시선들이 집중된다. 군살 하나 없이 날씬하고 예쁜 각선미를 자랑하는 이들의 몸매와 패션이 여성들의 워너비 스타일이 된 것이다.

때문에 요즘은 추운 겨울에도 하의실종, 스키니진 열풍이 이어지면서 계절에 상관없이 날씬하고 탄력 있는 각선미를 위해 운동과 마사지 등에 투자하는 여성도 늘고 있다. 과거에는 얼굴 위주로 투자를 했지만 이젠 건강과 운동에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하는 추세다.

하지만 아이돌들처럼 예쁜 각선미를 만드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특히 다리가 굵어지는 주요 원인으로는 크게 근육 뭉침, 지방 축적, 부종, 셀룰라이트 형성을 꼽을 수 있다. 근육 뭉침은 다리에 알이 생기는 것으로 살을 만졌을 때 딱딱한 것이 특징이다.

이런 경우에는 근육 트레이닝보다는 허벅지나 발목, 종아리 등 부위별 스트레칭으로 근육이 커지는 것을 최소화해야 한다. 다리에 피하지방이 붙어 굵어지는 것은 근육 뭉침과 달리 살이 부드럽기 때문에 운동과 식사 제한만으로도 다리가 가늘어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부종은 하루 종일 서 있거나 앉아서 생활할 경우 다리의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아 다리가 붓는 것으로 이를 풀어주지 않으면 그대로 살이 되거나 근육이 된다. 장기간 체내의 순환이 원활하지 못하고 신진대사가 나빠지면 다리에 셀룰라이트가 형성돼 굵어지기도 한다.

이처럼 굵어진 다리를 아름답게 가꾸기 위해서는 평소 생활습관이나 식습관을 개선해야 한다. 먼저 체내 혈액순환이나 신진대사를 원활히 하기 위해서는 지방을 형성하는 육식이나 부종을 일으키는 인스턴트식품, 과다한 소금 섭취를 줄이는 것이 중요하다.

반면 채소나 과일을 많이 섭취하면서 아침저녁 규칙적으로 생활하는 것이 좋다. 장시간 의자에 앉아 근무를 하거나 서 있는 날엔 다리 근육의 체액이 심장으로 순환되는 것을 촉진시키기 위해 틈틈이 간단한 스트레칭으로 몸을 풀어줘야 부종을 막을 수 있다.

간단한 하체 스트레칭은 하루 종일 쌓인 다리의 피로를 풀어주며 다리를 자주 주물러주는 것도 부종 해소에 도움이 된다. 또 자기 전 물구나무서기를 한다거나 베개나 쿠션을 사용해 다리를 심장보다 높게 하면 부종을 가라앉히고 지방을 분해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다리를 꼬고 앉으면 허벅지 혈류의 순환이 떨어져 종아리 부종을 가져올 수 있으므로 등받이에 허리를 붙이고 가슴을 편 채로 무릎은 가지런히 모아 앉아야 피로감을 줄일 수 있다. 부종이 심할 경우에는 부종을 줄여주는 약을 복용하면 악화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부종을 줄여주는 약으로는 한림제약에서 나온 안토리브 캡슐이 있다. 포도추출물, 특히 잎을 건조하여 추출한 폴리페놀이 혈관벽의 탄성을 높여 순환작용을 돕는다. 이 외에도 한국코러스의 비니페라캡슐, 파마킹의 안페라캡슐 등이 있다. (사진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life@wstarnews.com

▶ 패기 넘치는 조퇴 사유, 공부도 '기분' 따라?
▶ 과외선생 vs 학생, 메시지 전송이 실패된 이유는?
▶ 그래픽 카드의 중요성, 캐릭터 사지도 잘라먹는 성능 '무섭네'
▶ 싸이 가사 자막 포기, 한국어로 들어야 제 맛인 ‘강남스타일?’
▶ [포토] 스피카 양지원, 이기적 각선미 (쇼!음악중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