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모바일월드콩그레스] 스마트카·전자지갑이 대세!…포드·비자·마스터카드도 참가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13-02-26 17:12   수정 2013-02-27 00:23

[2013 모바일월드콩그레스] 스마트카·전자지갑이 대세!…포드·비자·마스터카드도 참가

눈에 띄는 폰·기술




MWC 개막 둘째날인 26일 스페인 바르셀로나 전시장 ‘피라 그란비아’는 하루종일 인파로 북적였다. 특히 중앙에 자리잡은 3번 홀은 발 디딜 틈이 없었다. 삼성전자LG전자, 화웨이, ZTE, SK텔레콤, KT, 노키아 등 세계적인 업체들이 전시관을 마련한 곳이다. 관람객들은 한층 진보한 스마트폰과 태블릿PC는 물론 스마트카 등 컨버전스 기술을 체험했다.

중국 스마트폰 제조업체 ZTE는 패블릿폰 ‘그랜드 메모’를 공개했다. 디스플레이 크기가 5.7인치로 갤럭시노트2(5.5인치)보다 크다. 큰 화면에 간편한 터치 기능을 채택했다. 퀄컴의 신제품 칩(800프로세서)과 1300만화소 후방 카메라, 1000만화소 전방 카메라를 달았다.

핀란드 노키아는 이날 15유로(약 2만1000원)짜리 초저가 휴대폰 ‘노키아105’를 선보였다. 일반 피처폰으로 밝고 선명한 컬러스크린, 물튀김방지 키패드를 넣었다. FM라디오, 알람시계, 손전등, 게임 등 기본 기능을 추가했다. 배터리는 한번 충전으로 약 35일간 사용할 수 있다.

대만 에이수스는 전화 기능이 내장된 태블릿PC ‘폰패드’를 공개했다. 7인치(1280×800) 화면에 1기가바이트(GB)램을 채택했고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4.1 젤리빈을 탑재했다. 배터리용량은 4270mAh다. CPU는 1.2㎓ 인텔 아톰 Z2420을 장착한 게 특징이다. 후면카메라 300만화소, 전면카메라 120만화소로 오는 3월께 249달러(약 27만원)에 판매될 예정이다.

대만 HTC는 코드명 M7으로 알려진 프리미엄 스마트폰 ‘원(One)’을 공개했다. 퀄컴 스냅드래곤 600 1.7㎓ 쿼드코어 프로세서를 장착했고 GPU는 아드레노(Adreno)320이다. LG전자가 최근 발표한 ‘옵티머스G 프로’와 동일한 사양이다. 4.7인치 디스플레이는 풀HD급 화질을 구현했다. 9.3㎜ 두께와 143g 무게, 2300mAh 용량의 배터리로 최고 수준 사양을 갖췄다.

포드 등 자동차업체와 비자카드, 마스터카드 등 신용카드 업체들도 대거 참여했다. 스마트자동차와 전자지갑 등 모바일 기술이 생활속으로 성큼 들어왔다.

미국 포드는 운전석에서 음성으로 동작시키는 애플리케이션(앱)을 소개했다. 에릭슨은 볼보의 ‘커넥티드 카’를 전시했다. 원격으로 문을 잠그고, 응급상황이 발생했을 때 즉각 연락을 취할 수 있다.

KT는 영국 보다폰, 독일 도이체텔레콤 등과 함께 ‘커넥티드 시티’를 주제로 교통 및 건강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솔루션과 홈 자동화 기술 등을 선보였다. SK텔레콤은 스마트폰을 두뇌 및 화면으로 활용하는 교육용 로봇을 선보였다.

바르셀로나=전설리 기자 sljun@hankyung.com


▶ 싸이, 대통령 취임식 '돌출발언' 깜짝

▶ 정가은, 출장마사지男 집으로 불러서는…파문

▶ 은지원 이 정도였어? 朴 취임식때…

▶ 女고생 학교 앞 모텔에 들어가 하는 말이…

▶ 소유진 남편, 700억 매출 이젠 어쩌나? '쇼크'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