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샤트렌, 직장 여성들의 감성적 캐주얼 스타일 주도

입력 2013-03-18 15:32  

샤트렌은 브랜드스탁이 조사한 ‘2013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8년 연속 여성의류 브랜드가치 1위에 선정됐다. 샤트렌은 프랑스의 세련되고 합리적인 감성을 콘셉트로 직장인 등 사회활동이 많은 여성들에게 다양한 캐주얼 스타일을 제안하는 브랜드다.

샤트렌은 올해 매출 2000억원대 대형 브랜드로 성장한다는 비전을 세우고 value, volume, vogue 등 ‘3V’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우선 샤트렌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한 밸류 업(value-up)을 목표로 브랜딩을 강화하는 데 지속적으로 투자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전속 모델 손예진을 내세운 광고와 프로모션 등 다양한 커뮤니케이션을 전개할 계획이다. 오는 4월부터는 주말 드라마 ‘원더풀 마마’를 시작으로 드라마 제작 지원과 간접광고(PPL) 등을 추진한다.

국내 1위 프렌치 캐주얼로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제품 라인을 확장하고 유통 채널을 확대해 젊은 층 수요까지 흡수한다는 방침이다. 최근에는 전국 220개 대리점의 매장과 지역 환경을 정비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지역사회에도 기여하는 ‘클린 캠페인’을 진행했다. 샤트렌은 지난해 러시아 모스크바에 출점해 시장 테스트를 진행 중이며 이를 발판으로 유럽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다.

유승호 기자 usho@hankyung.com

▶급등주 자동 검색기 등장...열광하는 개미들
▶[한경 스타워즈] 대회 한 달만에 전체 수익 1억원 돌파! 비결은?


▶ 女직장인 "밤만 되면 자꾸 남편을…" 고백

▶ 고영욱, '화학적 거세'는 안심했는데 '덜덜'

▶ "이효리 제주도에 신혼집 마련" 알아보니

▶ 이경규 '꼬꼬면' 눈물 흘린 이유가…

▶ 개그맨 김학래, 탕수육으로 年 100억 벌더니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