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춤추는 홍대상권' 임대료 연속 고공행진 무한 상한가를 달린다

입력 2013-04-19 12:42  


젊은 층의 핵심 상권인 소위 물 좋은 압구정, 강남역 상권이 최근 홍대역 상권으로 빠르게 옮겨지고 있다.

그 이유는 2호선과 더불어 공항철도, 경의선 등이 잇따라 개통하면서 대중교통 연계의 편리성과예전부터 미술, 공연, 음악이 주를 이루는 젊은 세대들의 대표적인 공간에서 이제는 국제적인 의류브랜드 샵들이 매장을 줄지어 오픈, 소비층의 핵심으로 떠오르는 2, 30대 젊은 층의 이용이 늘어 났기 때문이다.

또한 국내최대 음반기획사 YG 엔터테인먼트가 사옥을 옮기면서 최근 불고 있는 한류열풍에 따른 외국관광객들까지 홍대상권으로 몰리고 있다.

홍대역은 서울시와 민자역사 개발협상과 300실 규모의 특급호텔 건설 등, 호재가 겹쳐 최근 2~3년 사이 땅값이 2배 이상 올랐고 전국에서 임대료, 권리금이 최고 많이 오른 대표 상권이라고 업계관계자들은 말한다.

장기적인 부동산 경기 침체 속에도 트리플 역세권에 수익형 멀티 쇼핑몰의 분양 열기는 좀처럼 식지 않은 가운데 단연 홍대상권의 랜드마크로 떠오른 영타운 멀티백화점이 분양을 해 눈길을 끌고 있다. 바로 ‘와이즈파크(Y’Z PARK)’가 그 주인공.

홍대 쇼핑문화의 심장으로 불리는 와이즈파크는 지하 6층, 지상 11층(연면적 약 29,000㎡) 규모로 기존 홍대 상권은 물론 타 백화점에서도 볼 수 없던 형태의 브랜드 MD와 강력한 F&B Brand 등 20~30대 소비자들의 원스톱 쇼핑타운으로 자리 잡고 있다.

또한 건물 외관에는 동적인 조명을 활용해 낮은 물론 밤에도 활기차고 역동적인 분위기를 내며, 내부에는 롯데시네마, 유니클로, 미쏘, VIPS, ABC마트, 엔제리너스, 배스킨라빈스, 초대형 서점 북스리브로가 입점해 있어 홍대를 찾는 젊은 세대들은 ‘와이즈파크’에서 쇼핑하며 먹고 문화를 즐기는 공간으로 각광받고 있다.

‘와이즈파크’는 애경그룹의 유통 노하우와 자본, 그리고 군인공제회의 자금력이 모여 만들어진 에이엠플러스자산개발이 10년 단위로 장기 임대하여 운영하고 있으므로 이곳을 분양 받는 수분양자는 등기 이전 즉시 최초 3년간 안전하게 임대 수익이 보장되며, 이 후에는 대기업으로부터 전체 매출에 대한 일정액의 임대 수익을 확보할 수 있다.

또한 대기업계열에서 임대관리를 해줌으로 공실 및 관리비, 임대료 연체에 대한 걱정해소와 현재 시행회사 보유분을 분양 받을 시 안정적인 임대 수익보장과 토지건물등기를 받을 수 있다는 큰 장점을 가지고 있다.

새로운 틈새시장으로 떠오른 와이즈파크 홍대점은 투자처를 찾는 분들에게 적합한 투자 상품이며, 선착순 호수지정이므로 방문 전 신청금을 입금하여 호수 배정을 받고 오는 것이 좋으며, 요지의 매장을 분양 받을 경우 향후 시세차익 또한 기대해 볼 수 있다.

문의: 1688-0622





▶ 임창정 "아내한테 무릎 꿇고 빌어" 폭탄 발언


▶ '외출하고 돌아온 아내의 속옷 검사를…' 경악


▶ "아이돌 女가수 성접대 가격은…" 폭탄 고백


▶ 배우 김형자 "곗돈 20억 사기 친 가수는…"


▶ 박시후 고소한 A양, 연예인 지망생 이라더니…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