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윤경, '만년 2위' 설움 씻었다

입력 2013-05-19 17:34   수정 2013-05-20 01:42

우리투자증권챔피언십 연장서 천금의 버디…장하나 등 꺾고 우승


오랜 기다림 끝에 달콤한 우승이었다. 지난해 2위만 네 차례 하며 우승 문턱에서 고배를 마셨던 허윤경(23·현대스위스금융그룹)이 우리금융투자증권 레이디스챔피언십(총상금 5억원)에서 감격스러운 생애 첫 우승컵을 들어올렸다.

허윤경은 19일 경기 용인시 모현면의 레이크사이드CC 서코스(파72·6676야드)에서 열린 우리투자증권 레이디스챔피언십 3라운드에서 2언더파 70타를 쳐 최종합계 9언더파 207타 공동 선두로 정규 라운드를 마쳤다. 장하나(21·KT) 이정은(25·교촌F&B) 변현민(23·요진건설)과 함께 연장전에 돌입한 허윤경은 연장 첫 번째 홀에서 버디를 잡으며 우승컵을 들어올렸다. 우승상금은 1억원.

18번홀(파4·350야드)에서 열린 연장전에서 4명의 선수들은 팽팽하게 승부를 시작했다. 장하나 이정은 허윤경은 페어웨이에 볼을 안착시켰고, 변현민은 페어웨이 왼쪽 살짝 지나간 러프에 공을 올렸다. 변현민은 세컨드샷한 공을 그린 왼쪽 뒤로 넘기며 승부에서 뒤로 밀렸다. 이정은이 핀 왼쪽 3m 지점에 볼을 올려놓자 허윤경은 핀 뒤쪽 3m 지점에 공을 세웠다. 장하나도 이에 지지 않고 허윤경의 공 옆에 자신의 볼을 세웠다.

승부는 퍼트에서 갈렸다. 허윤경은 침착하게 내리막 경사를 이용한 퍼팅을 했다. 공은 천천히 굴러 경쾌한 소리와 함께 홀에 떨어졌다. 허윤경의 버디를 지켜본 긴장한 장하나와 이정은은 거리와 방향을 제대로 맞추지 못하며 우승컵을 허윤경에게 내줘야 했다.

허윤경은 우승을 확정짓자 참았던 눈물을 터뜨렸다. 2009년 프로에 데뷔한 뒤 어렵게 생애 첫 우승을 올려서다. 지난해에는 준우승만 네 차례 하며 상금랭킹 2위로 아쉽게 시즌을 마감해야 했다. 지난해 9월 한화금융클래식 2위를 시작으로 메트라이프·한국경제 KLPGA 챔피언십, KDB대우증권클래식, 하이트진로챔피언십까지 연달아 우승 문턱에서 무릎을 꿇어야 했다. 이런 아픔을 극복하고 허윤경은 이번 대회에서 우승컵을 들어올리며 ‘5월의 여왕’에 등극했다.

이날 승부는 후반 들어 한치 앞도 내다볼 수 없을 정도 팽팽하게 진행됐다. 전날 2라운드까지 중간합계 7언더파 137타를 쳐 단독 3위에 오른 허윤경은 장하나, 이정은 등 장타자와 함께 챔피언 조에서 라운딩했다. 전날까지 합계 10언더파 134타를 쳐 단독 선두를 달린 장하나와 3타 차로 시작했지만 전반이 끝나기도 전에 선두로 치고 올라갔다.

1번홀에서 장하나가 거리 조절에 실패하며 보기를 범한 사이 허윤경은 버디를 잡으며 타수를 줄였다. 5번홀에서도 장하나가 보기를 범했을 때 허윤경은 침착하게 퍼팅하며 버디를 성공시켰다. 이후 후반 들어 허윤경이 보기 1개와 버디 1개를 바꾸는 사이 장하나가 버디 1개를 추가하며 12번홀부터 공동 1위가 됐다.

둘은 정규라운드가 끝날 때까지 버디를 추가하지 못하며 살얼음판을 걷는 팽팽한 승부를 계속했다. 장하나는 15~17번 홀까지 연속 버디 기회를 잡았으나 파로 막는 데 그쳐 올 시즌 세 차례 준우승에 만족해야 했다.

용인=서기열 기자 philos@hankyung.com




아내에 "성관계하자" 했다가 '전자발찌'…왜?
'은지원은 박근혜 아들?' 50대女 폭탄 발언에
기성용 "2세 보고파" 고백하더니…깜짝
이은성, 작품 거절 이유가 서태지에 잡혀서…
장윤정, 신혼인데 '큰 집' 알아보는 이유가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