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 자산운용사] 한국투자 마이스터 펀드, 공격과 수비 겸비…14년째 '시장 이겨온' 장수 펀드

입력 2013-05-21 15:30  

한국투자신탁운용


한국투자신탁운용의 ‘한국투자 마이스터 펀드’는 14년째 ‘시장을 이겨온’ 회사의 대표 상품이다. 공격(수익성)과 수비(안정성)를 겸비한 흔들림 없는 장인정신을 갖춘 펀드라는 게 회사 측 자평이다.

위험을 최소화하면서 적정 수익을 흔들림 없이 지켜나간다는 투자원칙에 따라 운용하기 때문에 장기 적립식으로 투자하고자 하는 투자자들에게 적합하다.

‘한국투자 마이스터 펀드’는 1999년 설정돼 계속해서 운용되고 있는 ‘롱런펀드’의 대표 주자다. 5년 누적수익률뿐 아니라 대부분의 기간 누적성과 구간에서 코스피지수 상승률를 앞서고 있다.

특히 장기 성과로 갈수록 상위 20% 이내에 있는 우등생 펀드로 꼽힌다. 이 같은 실적을 고려하면 수익성과 안정성을 겸비한 펀드라는 회사측 평가가 무색하지 않다.

‘한국투자 마이스터 펀드’의 장수 비결은 성장과 가치의 균형을 이루면서 간결한 포트폴리오로 일관되게 운용된 데서 찾을 수 있다.

펀드가 오랜기간 운용돼 온 만큼 장기 투자에 맞게 설계돼 있다. 가치주와 성장주, 대형주와 중형주의 투자가 균형을 이루면서 길목을 지키는 선제적 투자를 해왔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중장기적 안목에서 기업의 지배구조가 안정적이고 미래 성장가치가 높은 기업을 위주로 투자하면서 과감한 업종별 투자 비중을 조절했다는 것이다.

빈번한 매매를 지양해 매매비용을 최소화하지만 시장 상황에 맞는 과감하고 선제적인 투자로 시장 흐름에 유연하게 대응하는 것도 이 펀드의 장점이다.

이 펀드는 20년 이상 운용 경험을 가진 이영석 상무가 2006년부터 7년째 운용하면서 투자정책의 일관성을 유지하고 있다.

김동욱 기자 kimdw@hankyung.com




▶[속보] 급등주 자동 검색기 '정식 버전' 드디어 배포 시작
▶[한경 스타워즈] 대회 전체 수익 2억원에 달해.. 비결은?


▶ [명품 자산운용사] 피델리티 글로벌 배당 인컴펀드, 글로벌 고배당株 투자…1년 수익률 20%
▶ [명품 자산운용사] KB자산운용, 최근 5년 펀드 수익률 35.86%…자산운용사 중 최고 수준
▶ [명품 자산운용사] 한국투자신탁운용 정찬형 사장 "中위험·中수익 상품군서 의미있는 성장 보여줄 것"
▶ [명품 자산운용사] KB자산운용 조재민 사장 "좋은 종목 잘 골라 담아 장기 수익률 높인다"
▶ [명품 자산운용사] 신한 BNPP Tops 일본 대표기업 1호(H), 日 대표기업에 투자…엔저 효과 기대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