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모바일게임 아이템 얻는 앱 'CaKe' 출시!

입력 2013-05-29 13:30   수정 2013-05-29 16:15

<p style='text-align: justify;'>와이디온라인(대표 신상철/코스닥 052770)이 디지털 콘텐츠 전문 마케팅 업체인 소셜구루(대표 박호준)와 손잡고 모바일 게임 종합 서비스 운영사로 사업 영역을 확대한다.</p> <p>29일 출시한 소셜구루의 'CaKe(이하 케이크)는 Cash와 Make 합성어로 CPI(Cost per Install: 설치당 과금)를 통해 돈을 번다는 의미를 직관적으로 표현하고 있으며, 국내 유일의 모바일 게임 마케팅 플랫폼이다.</p> <p>'케이크' 어플 이용자들은 게임설치나 플레이, 리뷰 등을 통해 쌓을 수 있는 적립금으로 '쿠키런', '마구마구', '다함께차차차' 등 자신이 원하는 모바일게임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게 되며, 광고주는 타켓에 맞는 광고 집행을 통해 비용대비 높은 효과를 볼 수 있게 된다.</p> <p>또한 '케이크'는 마켓에서 게임을 다운로드 후 설치하는 CPI(Cost per Install), 설치된 어플을 실행하는 CPA(Cost per Action), CPA 이후 일정기간 한번씩 실행할 때 마다 리워드를 지급하는 CPP(Cost per Play), 정량적인 플레이에 대한 레벨을 설정 후 리워드를 지급하는 CPL(Cost per Level)로 연결되는 순환 구조를 가지고 있어 타겟에 맞는 순환적 마케팅이 가능하다.</p> <p>와이디온라인 박광세 이사는 '소셜구루가 개발한 '케이크'의 서비스 및 운영에 대한 양사의 협약을 통해 신규 모바일 게임의 런칭부터 마케팅, 서비스 운영에 이르기까지 모든 영역에서 퍼블리셔에 준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게 됐다'며, '출시를 앞두고 있는 자사 개발작 및 퍼블리싱 게임을 시작으로 6월부터는 G&C센터 고객사들에게도 마케팅이 포함된 종합 운영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p> <p>소셜구루 박호준 대표는 '온라인과 모바일 게임의 서비스 경험뿐 아니라 서비스 운영대행까지 사업 영역을 넓혀가고 있는 와이디온라인과의 협약은 모바일 게임 전문 리워드 플랫폼으로 게임 업계에서 입지를 굳히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케이크'가 국내 최초로 모바일게임 유저를 대상으로 설계된 플랫폼인 만큼 타 리워드 플랫폼과는 차별화된 전략으로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 이라고 포부를 전했다.</p> <p>'케이크'는 29일(오늘)부터 구글플레이를 통해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으며, 순차적으로 타 안드로이드 마켓, 앱 스토어까지 출시할 계획이다.</p> <p>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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