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스마트TV, 유럽 9개국 소비자연맹지 평가서 1위

입력 2013-06-26 11:04   수정 2013-06-26 11:06

삼성 스마트TV가 유럽 주요 9개국 소비자연맹지 평가에서 1위를 차지했다.

소비자연맹은 모두 비영리기관으로 매장에서 직접 제품을 구매해 테스트를 실시하기 때문에 공정성과 중립성을 인정받는다. 유럽 소비자들은 제품을 구매할 때 주로 소비자연맹지를 참고한다는 점에서 이번 평가가 삼성전자 TV 판매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2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프랑스 소비자연맹에서 발행하는 공식 잡지인 '끄 슈와지르(Que chosir)'는 작년부터 올해까지 출시된 총 161개 TV를 평가한 결과, 삼성 스마트TV 40형 F8000모델을 1위로 선정했다. 이 매체는 삼성 제품을 "약점이 거의 없는 우수한 TV"라고 설명했다.

이탈리아 '알트로콘수모(Altroconsumo)' 역시 같은 40형 F8000모델을 단독 1위로 선정하고 비디오 품질, 이용 편리성 등 주요 부분에 별 다섯 개를 부여했다.

덴마크 소비자연맹지 '탱크(Taenk)'는 주요 TV 제조사의 79개 제품을 평가한 결과 삼성 스마트TV를 크기 별로 총 4개 부문에서 모두 1위로 뽑았다. 특히 46형 F8005 모델을 전체 TV제품 중 1위로 선정했다.

'탱크'는 삼성 스마트TV에 대해 "최고의 이미지 품질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스마트 기기의 비디오, 사진, 음악을 쉽게 표시 할 수 있다"고 호평했다. 또 "내장 스피커의 좋은 소리와 스카이프 사용에 편리한 카메라"를 장점으로 꼽았다.

이 밖에도 삼성 스마트TV는 영국, 포르투갈, 벨기에, 네덜란드, 스페인,스웨덴 소비자연맹지의 제품 평가에서 모두 1위를 기록했다.

시장조사업체 Gfk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올해 1 ~ 4월 유럽 25개국 TV 시장에서 38.5%(금액기준)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2위 업체와 20% 포인트 이상 격차를 벌렸다.

김대현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상무는 "삼성전자 스마트TV가 소비자연맹으로부터 최고의 제품으로 인정 받은 것이 시장 점유율을 통해 나타나고 있다"며 "프리미엄 제품을 앞세워 유럽 지역에서의 우위를 확고히 이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권민경 기자 kyou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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