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생활건강] 美 몬다비 와인 제조기법 접목…노화방지 성분 담은 '다비' 독점 판매

입력 2013-08-27 14:22  

LG생활건강 이색화장품

남성용 화장품 '까쉐'
유럽 상류층 피부관리…바버살롱의 비법 적용

VDL 디파인 컬렉션
콘택트렌즈 아큐브와 제휴…눈 메이크업 돋보이게 해



와이너리의 기술을 담은 화장품, 콘택트렌즈와 잘 어울리는 화장품, 냉장고에 보관하는 화장품…. LG생활건강이 최근 이처럼 독특한 콘셉트의 화장품을 다양하게 선보여 주목받고 있다.

LG생활건강은 미국 명품 와이너리 ‘로버트 몬다비’의 와인 제조비법과 철학을 계승해 만든 화장품 ‘다비(DAVI)’를 지난 3월부터 국내에 독점 판매하고 있다. 다비는 미국 와인을 세계적 명품 와인 반열에 올린 몬다비 가문이 피부과학 전문가들과 함께 2004년 내놓은 화장품이다. 세계적 특급호텔인 페닌슐라호텔의 객실에 비치되는 등 고급 화장품으로 정평이 나 있다.

몬다비 가문은 와이너리 노동자들이 캘리포니아의 강한 햇볕 아래 고된 노동에도 불구하고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 점에 주목했다. 포도와 와인을 항상 먹고 만지기 때문이라는 판단에 전문가들과 본격 연구를 시작했다. 그 결과 전통적인 와인 제조기법을 응용한 노화방지 성분 ‘피토 메리티지’ 개발에 성공, 14가지 천연성분을 배합해 다비를 완성했다.

LG생활건강 피부과학연구소는 다비의 핵심 성분에 독자적인 화장품 기술을 더해 한국인 피부에 적합한 다비 화장품을 재창조해냈다. 토너, 에센스, 세럼, 아이크림 등 25종이 판매 중이며 향후 메이크업 제품도 선보일 계획이다.

이어 5월에는 18~19세기 유럽 상류층 남성의 피부 관리를 책임졌던 바버 살롱(고급 이발소)의 비법을 이어받은 남성 전용 화장품 ‘까쉐(Kachet)’를 내놨다. 수입 브랜드가 장악했던 백화점 남성화장품 시장에 국내 기업이 뛰어든 건 처음이다.

까쉐는 200년 전부터 유럽에서 쓰고 있는 천연 허브 성분인 프티그랑 오일, 네롤리 추출물 등을 다양하게 활용했다. 당시 유럽 귀족 남성의 전유물이었던 최고급 면도 용품을 담은 ‘까쉐 클래식 셰이빙 세트’ 등 고급스런 콘셉트를 내세웠다. 이 회사 김병열 상무는 “까쉐를 전략적으로 육성해 회사 전체 화장품 매출에서 남성 비중을 현재 7%에서 10%대로 높이고 내년에는 유럽과 동남아에도 진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VDL에서는 콘택트렌즈로 유명한 아큐브와 손잡고 ‘VDL 디파인 컬렉션’을 선보였다. 렌즈 색상과 마스카라, 아이라인 색상이 조화를 이루도록 만들어 눈 메이크업을 한층 돋보이도록 한 점이 특징이다. ‘VDL 디파인 써클 마스카라’(1만5000원)와 ‘VDL 디파인 써클 젤 라이너’(1만5000원) 등 2종을 출시했다. 색상은 짙은 검은색, 선명한 갈색, 깊은 카키색 가운데 고를 수 있다.

LG생활건강이 지난해 내놓은 국내 최초 냉장 화장품 ‘프로스틴’도 독특한 콘셉트로 인기를 끌고 있다. 바르는 순간 잠깐 시원한 느낌을 주는 쿨링 화장품이 아니라 실제 냉장고에 보관해야 하는 신개념 화장품이다. 영하 100도 남극의 불모지에서도 싹을 틔우는 식물인 라말리나에서 추출한 성분 등을 담았고 방부제, 인공향, 색소 등을 전혀 넣지 않았다. 홈쇼핑에 등장할 때마다 매진 기록을 세우고 있다.

임현우 기자 tardis@hankyung.com




▶[화제] 급등주 자동 검색기 '정식 버전' 드디어 배포 시작
▶[은행이자보다 3배 수익으로 알려진 호텔식 별장]




박진영, 美서 '적자'나더니 99억을…충격
女배우, 알몸으로 '성인영화' 촬영하다 그만
류시원 아내에게 친형이 무섭게 내민 칼은…
최일구, 연대보증 섰다가 '30억 빚' 떠안고…
'성상납 의혹' 맹승지, 황당하다더니 끝내…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