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부부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여행지는?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13-09-09 09:56  

신혼부부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여행지는?

 
[신나영 기자] 일생에 단 한번의 기회인 신혼여행. 그 동안 품어왔던 허니문의 꿈을 펼치며 누구나 신중한 선택을 기하게 된다. 둘 만의 행복한 여행의 추억을 만들기 위해서는 비슷해 보이지만 각각의 특색을 지닌 여행지마다의 특성을 파악해 부부 모두가 원하는 신혼여행을 만들 필요가 있다.

아름다운 자연 환경을 바라보며 편안한 휴양을 즐기기를 원하는 신혼부부들에게 인기 신혼 여행지로 꼽히는 곳은 주로 태평양과 인도양에 위치한 섬이 많다. 그 가운데 가장 많이 선호되는 지역은 어디이며, 각각의 지역에서만 즐길 수 있는 특징에 대해 알아보자.

인기 신혼 여행지 BEST 3
-하와이
태평양 한 가운데 위치한 섬 하와이는 천혜의 자연환경과 탁 트인 전망, 해양 스포츠, 휴식을 동시에 즐길 수 있어 인기가 좋다. 하와이는 연예계 스타들도 가장 많이 선호하는 신혼여행지다. 배우 이영애와 이혜영, 노현정, 현영, 이천희-전혜진, 서민정, 정준하, 황혜영, 정찬, 은지원 등 수많은 스타들이 신혼여행지로 하와이를 선택했다.

하와이를 상징하는 와이키키해변과 다이아몬드 헤드 언덕은 관광 드라이브 코스로도 유명하여 유명인들의 별장들이 모여있다. 노을 지는 해변과 원주민들의 생활을 엿볼 수 있는 폴리네시안 민속촌, 스노클링을 즐길 수 있는 하나우마베이 해양공원, 2차 대전 유적지인 진주만, 와이메아 공원 등이 대표적 관광명소다.

세계 최대의 휴화산인 마우이 섬의 할레아칼라에서 일출을 보면 자연의 웅장함과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다. 하와이 섬 중 가장 큰 빅 아이랜드는 아직도 화산 분출이 진행 중이다. 수도 호놀룰루가 있는 오아후 섬은 볼거리와 맛 집 등이 많고 와이키키 비치가 있어 관광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곳이다. 카우아이 섬은 화산 용암이 오랜 시간 동안 침식되어 형성된 곳으로 다듬지 않은 자연 그대로를 느낄 수 있다.

-몰디브
몰디브는 이병헌-이민정 커플이 신혼여행지로 선택해 세간의 관심을 산 여행지다. 원더걸스의 리더로 활동했던 선예도 최고급 레스토랑과 스파 시설을 갖춘 몰디브 리조트로 떠났다.
몰디브는 인도양에 위치한 나라로 ‘지상 낙원’이라는 별칭이 따라다닐 만큼 절경을 자랑하는 곳이다. 바다와 해변의 천국으로 불리며 1,200여 개의 산호섬으로 구성 돼 있고 그 중 100여 개의 산호섬에 초호화 리조트가 하나씩 들어서 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스파 브랜드 중 하나인 만다라 스파는 아일랜드 하이드어웨이 리조트 내에 있다. 황금빛 웅장한 돔의 말레 이슬람센터와 몰디브의 역사와 문화를 볼 수 있는 국립박물관, 전통과 현대가 어울러진 대통령 궁은 말레의 관광명소다.

-발리
발리는 총 5,700여 평방 킬로미터의 크기로 제주도 보다 3배 정도 크고, 총 인구는 약 280만 명정도다. 배우 장동건-고소영부부, 한재석-박솔미 커플가 신혼여행지로 택한 곳이기도 하다. 인도네시아에서 사생활이 보호되는 최고급 리조트가 많기로 유명하며, 자유로이 휴식을 취하기 위해 좋은 지역이다.
 
발리의 마을에는 창조의 신, 모호의 신, 믿음의 신 등을 모시는 여러 사원이 있으며 지역마다 다채로운 문화적 특성을 엿볼 수 있는 축제가 열려 축제 기간 동안 와양(그림자극), 전통 인도네시아 춤 등 공연예술과 인도네시아를 대표하는 문화 행사들을 즐길 수 있다.

누사두아는 세계적인 고급 호텔의 리조트들이 단체로 모여 있는 지역으로 각종 편의 시설과 수준 높은 위락시설을 갖추고 있다. 르기안•꾸다는 세계적으로 알려진 서핑 포인트로 서퍼들에겐 천국 같은 곳으로 알려져 젊은이들이 많이 찾는다. 사누르는 번잡한 곳에서 벗어나 조용하고 가족적인 휴가를 즐기기 위한 곳이며, 스미냑은 소호를 연상시키는 의류숍부터 세련된 레스토랑과 카페들이 줄지어 있다.

신혼 여행 전 알아야 할 주의 사항


행복한 신혼여행을 위해서는 부부 스타일에 따라 관광이나 휴양 등 목적에 맞는 여행지 선정이 중요하다. 남들이 추천하는 여행지나 여행 방법 보다는 본인의 성향과 일정, 예산에 맞는 상품을 찾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또한 신혼여행 지역을 집중적으로 관리하는 여행사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예를 들어 하와이 현지에 본사를 둔 가자하와이의 경우 한국어 상담이 가능한 직원의 고객 응대 시스템이 갖추어져 있고 렌터카 서비스도 함께 운영하고 있어 신혼여행지에서 일어날 수 있는 위급 상황이나 불편함을 최소화 할 수 있다.

안전한 여행사를 선택하기 위해서는 한국여행업협회 공식허가업체로 등록되어 있는 여행사인지 확인해야 한다. 또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 방식의 여행사를 통하면 대리점과 중간 여행사들의 유통마진을 최소화 하여 중개수수료 없는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최근에는 패키지 여행이 아니더라도 실속을 높이고 가격을 저렴하게 이용하는 개인에게 적합한 선택 관광 코스가 각광받고 있으므로 참고하자.
(사진출처: 가자하와이)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4.1m 괴물 악어, 무게 330kg…옮기는 데만 4시간
▶ 집고양이 수 증가, 5년 사이 두배…유기묘도 늘어나
▶ 제주 실종주부, 사흘 만에 자진귀가 "쉬고 싶었을 뿐"
▶ 정부, 후쿠시마 등 일본 8개 현 수산물 전면 수입금지
▶ [포토] 김조광수-김승환 '동성 첫 부부가 됐어요'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