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남자’라면, 리젠트 헤어에 주목

입력 2013-09-09 11:20   수정 2013-09-09 11:29


[뷰티팀] 클래식한 무드를 살릴 수 있는 리젠트 헤어의 매력은 끝이 없다. 도회적이고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하면서도 남성성을 지닌 리젠트는 다양한 스타일과 접목되면서 더욱 그 빛이 발하고 있다.

특히 가을의 분위기를 살리기 위해 분위기 있는 남성으로 변신을 시도해 보고자 하는 이들에게 리젠트 헤어는 유용하다. 앞머리는 볼륨을 살려 넘기되 옆머리는 깔끔하게 넘겨 말끔하면서도 강인한 인상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기존보다 더욱 말끔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헤어연출을 위해서 효과적인 리젠트 헤어는 과연 어떻게 연출하는 것이 좋을까. 효과적인 스타일링법은 물론 헤어 연출 및 관리에 좋은 아이템도 함께 알아보자.

효과적인 ‘리젠트 헤어’ 연출법


롤브러쉬와 드라이기을 이용한 익숙한 손놀림이 필요하다. 롤 브러쉬로 머리를 넘기며 드라이로 넘기는 방향에 힘을 실어준다. 모발이 아닌 모근에 바람을 넣어 자연스럽게 헤어가 넘어갈 수 있도록 한다.

다음은 드라이기로 헤어를 넘기며 헤어 제품을 발라준다. 두피에 닿지 않도록 하되 골고루 발라주는 것에 중점을 둔다. 일정 부분 리젠트의 기본적인 모양새가 잡히면 세팅력이 좋은 헤어 제품을 사용하여 모양을 잡아주는 것이 좋다. 

앞과 윗머리의 볼륨감은 그대로 살리되 옆머리는 빗을 통해 정갈히 붙여준다. 거울을 통해 완성된 헤어를 살피고 잔머리가 튀어 나오지 않았는지 살펴본다.

리젠트 헤어 연출 시 올바른 샴푸 방법은?

리젠트 헤어는 헤어 제품의 사용이 필수적이기 때문에 두피와 모발 관리를 위해서는 올바른 샴푸 방법이 필요하다. 예민해진 두피를 진정시키고 손상된 모발을 건강하게 관리하기 위해서는 천연 성분의 저자극 샴푸를 사용해 보는 것도 좋다.

헤어 제품을 사용한 날에는 반드시 샴푸를 하여 헤어에 제품이 남아있지 않게 하는 것이 중요하며 두피까지 유효성분이 침투하여 탄력 있는 모발로 가꿔줄 수 있도록 관리하는 것이 좋다.

샴푸 후에는 헤어 트리트먼트 제품을 사용해 보는 것도 좋다. 다만 모발에 윤기를 더해주는 제품이기 때문에 두피 가까이에는 바르지 않는 것이 중요하며 5~10분 후 깨끗이 씻어내어 모발에 남지 않게 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리젠트 헤어에 효과적인 아이템


에스페리언자 두피 모발 강화 2종 세트
두피 모발 강화용 삼푸와 트리트먼트 버터 제품이 세트로 구성되어 두피와 헤어 스타일 연출에 효과적이다. 샴푸 제품은 녹차, 석류, 인삼, 당약 등의 11가지 한방 성분이 두피에 영양을 주어 푸석푸석하고 거칠어진 두피를 건강하고 깨끗하게 가꾸어 준다. 두피의 건조화로 인한 각질을 예방하기 위한 보습제가 함유되어 있어 두피를 촉촉하게 유지시켜 준다.

AGK(에이지케이) 외용액
식약청 인증을 받은 양모, 탈모방지 전용 모발용제다. 살리실란이 두피의 각질을 제거하여 두피 내부를 깨끗이 하며 녹차 추출물과 고삼추출물이 함유되어 있어 모발에 영양을 더해준다. 또한 알로에, 쑥, 감초 등의 유효성분만을 추출하여 두피와 모발에 보습 및 컨디셔닝 작용을 하여 생기를 잃은 두피에 활력을 제공하고 탈모방지 및 양모에 도움을 준다.

블랙 테라피 클레이 울트라 매트 왁스
찰흙 형태의 부드러운 텍스처가 모발 끝까지 디테일하게 스타일링을 도와준다. 매트한 클레이 타입으로 모발이 쳐지지 않게 강력히 스타일을 홀딩시켜 주고 개성있는 스타일을 표현해주는 왁스 제품이다. 강력한 고정력과 세정력을 동시에 원하는 이들에게 효과적이다. 보다 부드러운 사용감을 원할 때는 아쿠아 에센스 제품과 섞어서 사용하면 좋다.

(헤어/ 최다니엘 by nothing n nothing, 메이크업/ 정샘물 인스피레이션, 의상/ 커스텀멜로우, 모델/ 이관훈)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beauty@wstarnews.co.kr

▶ 손담비, 시원하게 단발머리로 변신 “10살은 어려보여~”
▶ 제작발표회 속 3인3색 ‘여주인공’ 스타일 포착
▶ 여름철 막바지 ‘트러블 케어’ A TO Z
▶ ‘걸스데이 vs 걸스데이’ 외모 변천사 대공개
▶ 훈남들은 ‘피부관리’ 어떻게 할까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