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앱 광고에 사용자 반응 유도" 새기능 추가

입력 2013-10-02 14:47  

페이스북은 이미 설치된 앱에도 사용자의 꾸준한 활동을 유도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을 모바일 앱 광고에 추가했다고 2일 밝혔다.

새롭게 추가된 기능은 사용자가 광고 클릭시 앱에 대해 ‘쇼핑하기’, ‘게임 실행’, ‘음악 듣기’ 등과 같은 특정 작업들을 유도한다.

페이스북 측은 "새롭게 추가된 모바일 앱 광고를 통해 중소 앱 개발사 및 마케터들도 신규 고객을 확보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동시에, 이미 다운로드 받은 앱의 실행 횟수를 늘려 더 많은 사용자들로부터 지속적인 앱 사용을 이끌어낼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새로운 기능은 페이스북 모바일 앱 광고를 클릭한 사용자들로 하여금 ‘지금 구매하세요’, ‘지금 예약하세요’와 같은 특정 활동을 유도한다.

구체적으로 반짝 세일 중인 할인 품목에 대한 구매를 쇼핑 앱에서 바로 할 수 있도록 안내하거나 게임 앱에 새롭게 소개된 레벨을 플레이할 수 있도록 유도하거나, 음악 앱의 경우 사용자가 좋아할만한 음악 선곡표를 소개하는 것 등을 예로 들 수 있다.

‘맞춤 공개 범위’ 설정을 통해 근처 지역에 거주하는 사용자 등 앱과 관련성이 높은 특정한 사용자들에게만 모바일 앱 광고를 보이게 하는 것도 가능하다. 만일 사용자가 앱을 설치하지 않은 경우에는 해당 앱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주소로 자동 연결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개발자 블로그(http://developers.facebook.com/blog/)와 비즈니스를 위한 블로그에 게시된 안내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김효진 기자 jinhk@hankyung.com





▶[화제] "초당 12만원" 버는 사람들...충격
▶ 별장으로 쓰면서 은행이자 3배 수익 받는곳?





관련기사

<ul>
<li>'기성용 아내' 한혜진, 부친 사업 실패하더니</li>
<li>女 아나, 입사 초반 모텔방에서…폭탄 고백</li>
<li>"채 총장, 내연女와 자고 가는 날엔…" 폭로</li>
<li>사법연수원 '불륜사건' 실상은…'대반전'</li>
<li>'파산' 송대관, 빚 갚겠다 했는데…'날벼락'</li>
</ul>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

    top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