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건강에 도움이 되는 피부에 좋은 습관 가지기

입력 2013-10-18 09:31  


[뷰티팀] 최근 남녀노소를 가릴 것 없이 많은 사람들이 스트레스로 인한 피부트러블과 남성탈모, 여성탈모 등 탈모질환으로 고민하고 있다.

따라서 피부와 두피관리, 탈모관리 등에 대한 관심도 점점 높아지는 추세다. 여성 연예인들의 촉촉하고 하얀 피부는 많은 여성들의 부러움을 사고 있으며 최근에는 남자 연예인들 사이에서도 피부미남이 주목받는 시대가 도래했다.

트렌드에 따라 피부에 좋다는 자외선차단제, CC크림, BB크림, 수분크림 등 다양한 기능성 화장품을 사용하는 사람도 많아졌다.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하고 탈모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피부관리와 두피관리, 탈모관리 등 다양한 뷰티케어 방법에 대해 살펴볼 필요가 있다.

# 피부건강에 도움이 되는 피부에 좋은 습관: 노화의 주범인 자외선을 차단하자

장시간 자외선에 노출 되면 표피세포 속 콜라겐, 엘라스틴 등의 파괴로 피부를 보호하는 장벽이 무너져 주름이 쉽게 생길 수 있고 멜라닌색소가 생성되어 색소침착의 위험이 있다.

자외선차단을 위해서는 자외선이 강한 여름뿐 아니라 365일 자외선차단에 신경 써야 기미와 잡티를 예방할 수 있고 보다 건강한 피부로 거듭날 수 있다.

# 피부건강에 도움이 되는 피부에 좋은 습관: 건조한 피부는 주름이 생기는 원인!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자

건조한 피부는 우리의 피부에 쉽게 주름이 생기게 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피부건강을 위해서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건조한 피부는 푸석푸석해 보이고 각질이 쉽게 일어난다.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수분크림, 보습크림, 수분미스트 등과 같은 피부에 직접적으로 수분을 공급해줄 수 있는 제품을 사용해주는 것이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균형 있게 맞춰주어 주름예방에 도움이 된다.

수분크림이나 보습크림, 영양크림 등 크림 타입의 화장품은 오랫동안 많은 여성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기능성크림이다. 최근에는 건성 수분크림, 악건성 수분크림, 남자 건성 수분크림, 지성피부 수분크림, 피지잡는 수분크림 등 피부 타입에 따른 수분크림이 인기다.

다양한 기능을 내세운 탄력크림, 주름크림, 주름제거크림, 팔자주름크림, 이마주름크림, 목주름크림 등의 기능성크림도 이목을 끌고 있다.

크림 전문브랜드 1960NY(나인틴식스티뉴욕)의 수퍼리치크림은 악건성 수분크림으로 건성피부와 악건성 피부에 즉각적으로 수분을 공급해주는 악건성 피부 수분크림이다.

고급스러운 낫또 제형의 크림으로 피부에 수분보호막을 형성하여 수분손실을 줄여주고 피부당김 없이 하루종일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화장품 유해성분인 파라벤, 에탄올, 미네랄오일, TEA, 인공색소 등을 무첨가한 안전한 수분크림으로 악건성피부 뿐만 아니라 민감성피부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올인원크림이다.

# 피부건강을 위한 피부에 좋은 습관: 충분한 영양공급과 충분한 휴식은 피부를 좋게 한다

피부는 우리 몸 안의 건강 내비치는 거울이라고 한다. 평소 균형 있는 영양공급과 충분한 휴식은 심신의 안정은 물론이며 피부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불규칙한 생활습관, 불균형한 영양섭취, 과식, 과음, 흡연 등은 피부건강의 적이다. 또한 스트레스로 인해 피부건강이 좋지 못하다면 자신만의 스트레스 해소법을 만들어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것이 피부건강뿐만 아니라 정신건강에도 좋다.

# 피부건강을 위한 피부에 좋은 습관: 탈모로 고민이라면 탈모방지 샴푸를 사용해보자

피부 관리에 신경을 쓰지만 자칫 놓치기 쉬운 부분이 바로 두피관리. 두피는 얼굴피부에 비해 두껍지만 피지선이 발달되어 있지 않아 관리를 소홀하게 되면 건조해지기 쉽다.

또한 두피에는 머리카락이 있기 때문에 젖은 머리카락을 잘 말려주지 않으면 공기 중의 미세먼지나 오염물이 달라붙어 위생적으로 좋지 않고 두피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잘 말려주는 것이 중요하다.

두피관리를 소홀하게 한 경우도 있지만 최근에는 스트레스로 인해서 20대, 30대 남성탈모, 여성탈모가 심각한 상태다. 유전적인 탈모는 시작되면 의학적으로 치료가 거의 불가능하지만 스트레스나 외부요인으로 인한 탈모는 원인만 제거해주면 쉽게 해결할 수 있다.

요즘은 탈모관리와 탈모예방에 도움을 주는 탈모방지샴푸, 탈모샴푸 등 탈모에 좋은 샴푸들이 대거 출시되고 있다. 그 중 탈모방지 의약외품 샴푸로 식약처에서 효과를 인증 받은 더헤어머더셀러의 더블유 헤어 로스 샴푸가 주목 받고 있다.

탈모방지와 양모효과가 있는 실크 단백질 성분을 함유해 모발의 손상을 완화시켜주고 두피트러블과 비듬 개선에 효과를 주는 무실리콘 샴푸다. 또한 여성탈모로 고민인 여성들의 두피관리에 적합한 실리콘 없는 탈모방지 샴푸다.

피부건강을 위해서는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하다. 좋은 피부, 고운 피부, 깨끗한 피부를 원한다면 피부건강과 피부 관리에 각별한 관리와 관심을 가지도록 하자.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beauty@wstarnews.com

▶ ‘머릿결 좋아지는 삼푸’ 추천!
▶ 유진-조여정-손담비, 뷰티 멘토들의 피부관리법
▶ 홈케어 vs 에스테틱 관리, 어느 쪽이 더 중요할까?
▶ ‘컴백’ 카라 메이크업 전격 분석
▶ 백옥피부의 비밀은 다름아닌 ‘비타민’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