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하지 않는 동안 피부, “늦기 전에 관리하자”

입력 2013-10-22 12:00  

 
[신나영 기자] 올해 들어 피부에 윤기가 사라지고 탄력이 저하되고 있음을 느끼고 있는가. 피부는 계절의 변화와 건조한 바람, 자외선 등에 금방 민감해지고 예민해진다. 얼굴 지방이 처지면서 큰 팔자주름이 생기기도 하고, 급격하게 나이가 들어 보이게 된다.
 
평소 동안이라는 칭찬을 많이 듣던 A양. 하얗고 빛이 나는 피부 하나만으로도 친구들로부터 온갖 부러움을 사곤 했다. 수 십 년을 잘 지켜왔던 피부지만 하루 아침 사이에 잃게 될까 걱정이다. 동안 피부를 지키기 위한 피부 관리법, 제대로 알고 있는 걸까.

실제 나이 보다 더 중요한 여자의 피부 나이, 사수하라!

>자외선, 차단제로 완전무장?

피부의 가장 큰 적은 바로 자외선이다. 피부는 자외선에 노출되면 노화 현상이 일어나고 심하면 손상을 입을 수도 있다. 흔히 자외선은 햇빛이 강한 날에 신경 쓰곤 하지만 여름을 제외한 계절뿐만 아니라 날씨가 흐리고 비가 오는 날에도 100% 피할 수는 없다. 따라서 자외선 차단제는 1년 내내 반드시 바르고 다녀야 한다.

하지만 차단지수가 높을수록 피부 자극을 가능성이 높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햇빛이 강한 여름철에는 자외선 차단 지수 SPF50, 그 이외에는 SPF30 이하의 제품을 사용하고, 반드시 깨끗하게 세안을 해주어야 한다. 자외선 차단제는 약 80% 정도가 흡수된 외출 30분 전에 바르며, 이후 2시간 간격으로 덧발라주는 것이 좋다.

>꼼꼼한 세안, 하루에 2번만!

취침 전 꼼꼼한 세안도 동안 피부를 위해 반드시 필요한 생활 습관이다. 특히 피부는 잠자는 시간 동안 피부 재생이 일어나기 때문에 잠자리에 들기 전에 피부를 깨끗하게 만들어주어야 한다. 하루 동안 생활하면서 만들어진 피지나 불순물, 세균, 화장품 찌꺼기까지 완벽하게 씻어내야 한다.

자외선 차단과 마찬가지로 세안 역시 과유불급의 공식은 성립한다. 얼굴을 깨끗하게 씻는다며 너무 자주, 많이 닦아내는 것은 오히려 피부에 필요한 유분기를 닦아내어 건조증을 유발할 수 있다. 따라서 세안은 하루에 2번 정도로 그치고, 클렌징 폼은 풍부하게 거품을 만들어 자극을 최소화 하면서 부드럽게 마사지 한다.

>알코올, 카페인 금물! 수분과 비타민 섭취

지나친 음주는 알코올 성분과 함께 피부의 수분을 함께 증발하도록 한다. 커피 등 카페인이 들어간 음료 또한 이뇨작용을 촉진해 체내의 수분을 빼앗아가는 효과가 있다. 간혹 수분 섭취를 위해 녹차를 많이 마시는 사람들이 있는데, 녹차 또한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어 너무 많이 마시면 피부가 건조해질 수 있으니 주의하자.

반면 과일과 채소에는 비타민이 풍부해 피로 회복과 미백 효과, 진정 효과를 주며, 피부의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산소를 억제해 탄력 있고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또한 일과 중 틈틈이 생수를 마셔주는 것도 필요하다. 보통은 하루에 2~3리터, 혹은 8잔 정도가 적당하다.

피부 탄력과 윤기를 보호하는 메이크업, 아마란스


이러한 생활 습관들과 더불어 피부 보호와 노화 방지 효능을 갖춘 화장품을 통해 꾸준한 관리가 병행되어야 한다. 자외선 차단과 주름개선 효과, 수분 보습 효과로 피부 톤을 매끄럽게 정돈하는 기능성 제품들을 피부 타입에 맞춰 꾸준히 사용해 주면 단기간 내 변화하는 피부를 느낄 수 있다. 
 
화장할 때, 벨로비타 셀 옵티마이저 크리스탈 팩트 SPF30 PA++
자외선 차단효과가 피부를 보호하고 얼굴에 빛을 모아주어 더욱 밝고 투명한 피부로 표현해주는 트윈 팩트다. 빈틈없는 페이스 라인을 잡아주어 탄력을 채워주고, 피부결을 타이트하고 매끈하게 정돈해준다. 진주가루가 함유된 미세한 입자가 피부에 닿는 순간 잡티를 자연스럽게 커버하고, 피부 톤을 생기 있고 완벽하게 잡아준다.

일상에서, 벨로비타 셀 옵티마이저 에스-에센스
피부에 닿는 순간 촉촉한 수분공급을 도와주는 실키 무광 미스트형 에센스다. 주름 개선효과는 물론 피부 탄력까지 케어 해주며, 메이크업 후나 수정 메이크업 시에 탁월한 메이크업 픽스 기능을 갖는다.

잠들기 전 30분, 스노우 스파클링 마스크
마스크 하나로 딥클렌징, 피지관리, 영양관리, 안색관리가 가능한 기능성 화장품이다. OET 기술에 의한 스파클링 산소 발생 컴플렉스가 피부 오염물질을 깨끗이 제거하고, 천연 크레이 성분과 버드나무 껍질 추출물이 각질과 피부 노폐물까지 컨트롤하여 맑고 투명한 피부 톤과 매끄러운 피부 결을 가꿔주는 프리미엄 마스크다.
(사진제공: 아마란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beauty@wstarnews.com

▶ ‘머릿결 좋아지는 삼푸’ 추천!
▶ 유진-조여정-손담비, 뷰티 멘토들의 피부관리법
▶ 홈케어 vs 에스테틱 관리, 어느 쪽이 더 중요할까?
▶ ‘컴백’ 카라 메이크업 전격 분석
▶ 백옥피부의 비밀은 다름아닌 ‘비타민’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