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 아시아 최초 중남미 통합시장 ETF 상장

입력 2013-10-24 09:33   수정 2013-10-24 09:42


미래에셋자산운용은 23일(현지시간) 콜롬비아 수도 보고타에서 아시아 자산운용사 최초로 중남미 통합시장에 상장지수펀드인 '호라이즌 S&P MILA40 ETF'를 상장했다고 24일 밝혔다.

'호라이즌 S&P MILA40 ETF(Horizons S&P MILA40 ETF)'는 전세계 두 번째로 중남미 통합시장(MILA)에 상장한 ETF다.

이로써 미래에셋은 한국?홍콩?캐나다?호주?미국에 이어 전세계 6개 시장에 ETF를 상장하게 됐다.

펀드가 상장한 중남미 통합시장 전체 시가 총액은 약 700조원(약 6700억달러)으로 브라질에 이어 중남미에서 두 번째로 큰 시장이다. 중남미 통합시장에 상장된 ETF는 '호라이즌 S&P MILA40 ETF'를 포함해 4개뿐이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중남미 통합 시장 진출을 위해 지난해 '호라이즌ETFs(라틴아메리카)'를 설립했으며, 법인 설립 1년 만에 ETF 상장에 성공하며 본격적으로 중남미 ETF 시장 선점에 나서게 됐다는 설명이다.

'호라이즌 S&P MILA40 ETF'의 추종 지수인 'S&P MILA40 Index'는 칠레, 페루, 콜롬비아의 우량 기업 40개 주식으로 구성된다. 이 지수의 섹터 비중은 금융 29.9%, 에너지 17.6%, 유틸리티 14.7%, 소재산업 12.9% 등이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ETF'를 비롯, 'HorizonsETFs'라는 브랜드로 전세계 6개국 144개 ETF를 상장해 운용 중이다. 전체 순자산은 약 9조원에 달하며, 올해에는 중남미 통합시장 진출을 포함해 미국 시장에 ETF를 선보이는 등 글로벌 시장에 다양한 ETF를 제공하고 있다.

이태용 미래에셋자산운용 글로벌경영부문 사장은 “잠재성이 큰 중남미 통합 시장에 아시아 자산운용사로는 최초로 ETF를 상장했다는 데에 매우 큰 자부심을 느낀다”며, “전세계적으로 ETF가 자산관리 시장의 강력한 수단으로 부상하고 있는 만큼 미래에셋과 호라이즌의 글로벌ETF 운용 경험이 중남미 ETF시장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김다운 기자 kdw@hankyung.com



▶[화제] "초당 12만원" 버는 사람들...충격
▶ 별장으로 쓰면서 은행이자 3배 수익 받는곳?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