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 센투몰…스타벅스, 버거킹 등 '우량 임차인' 입점 잇따라

입력 2014-04-22 14:00  


최근 ‘우량 임차인’을 확보한 상가가 지역 랜드마크로 자리잡으며 투자자들의 러브콜을 받고 있다.

‘우량 임차인’이란 경험이 풍부하며 장기간 운영이 가능해 매월 고정적으로 임대료를 납부할 수 있는 임차인으로 대형 프랜차이즈 업체나 은행과 같은 금융기관, 병원, 기업형 슈퍼마켓 등이 대표적이다.

‘우량 임차인’을 확보한 상가가 투자자들의 관심을 끄는 데는 상가 투자에 있어서 임대관리가 중요한 성공 포인트로 자리 잡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즉, 임차인이 돈을 벌어야 임대료를 높게 받을 수 있고 더 나아가 매각 시, 시세차익도 누릴 수 있다는 것.

더불어 ‘우량 임차인’의 특성상, 철저한 상권 검증과 시장 조사를 기반으로 매장을 오픈 하는 만큼 이들이 입점한 상가는 향후 지역 내 랜드마크로 자리잡을 가능성도 높다.

‘우량 임차인’을 확보한 대표적인 상가로 포스코건설이 인천 송도신도시에서 분양 중인 ‘송도 센트럴파크 Ⅱ 상업시설(센투몰)’을 꼽을 수 있다.

센투몰에는 현재 스타벅스와 버거킹, 투썸플레이스, 카페네스카페, 망고식스, 띵크커피 등의 메이저 업체를 비롯해 유명 어학원, 컨벤션 뷔페, 뷰티살롱 라뷰티 코아 등의 ‘우량 임차인’이 입점, 매장을 운영 중에 있다.

이 가운데 지난해 7월 오픈 한 스타벅스의 입점이 특히 눈 여겨 볼만하다. 세계적인 커피전문점인 스타벅스는 프랜차이즈 가맹점을 두지 않고 본사가 직영으로만 매장을 운영하는 만큼 입지 선정에 있어 신중하고 철저하기로 유명하다. 가장 좋은 위치와 상권에 매장을 오픈 함으로써 돈으로 환산할 수 없는 브랜드의 가치도 함께 상승하는 효과를 노리는 것.

실제로 스타벅스가 입점한 이후, 센투몰을 찾는 고객은 물론이고 메이저 업체와 투자자들의 문의가 월등히 증가 했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스타벅스에 이어 지난달 19일에는 세계적인 패스트푸드 체인인 버거킹도 센투몰에 문을 열었다. 버거킹에는 오픈 첫 날에만 2000명 내외의 고객이 다녀갔으며 평일에도 점심시간이면 긴 줄이 이어지는 등 진풍경을 연출하고 있다.

이에 대해 업계 관계자는 “’우량 임차인’은 상가 전체 활성화에 큰 영향을 끼치는 만큼 투자자라면 중요하게 염두 해야 할 부분”이라며 “그런 의미에서 다양한 ‘우량 임차인’을 확보한 센투몰은 타 상가와 비교하여 경쟁력을 확보했다”고 설명한다.

배후수요,개발호재,교통환경 등 랜드마크 상가 요소 모두 갖춰
이처럼 센투몰이 다양한 ‘우량 임차인’을 입점시킨 데는 풍부한 배후수요를 기본으로 개발호재, 교통환경 등 랜드마크 상가의 모든 요소를 갖췄기 때문이라는 평이다. 특히, 상가 투자에 있어 가장 중요한 배후수요가 탄탄하게 형성되어 있다. 지난달 이전한 포스코엔지니어링를 비롯해 코오롱글로벌과 코오롱워터앤에너지, ADT Caps, GCF 등 국내외 대기업과 국제기구들의 입주에 따른 배후수요가 풍부하다.

더불어 올해 9월 입주 예정인 '송도 더샵 그린워크 1,2차’ 1400여 세대를 포함 공동주택 입주가 2015년까지 순차적으로 이뤄질 예정으로 향후 약 1만여 세대의 배후 주거수요도 형성될 전망이다. 이들 주거단지의 경우, 단지 내 상가 비중이 낮다는 점에서 센투몰의 경쟁력은 높다는 평이다.

상가 바로 맞은편에는 42만㎡ 규모의 센트럴파크가 위치해 있어 이를 찾는 대규모 유동인구를 확보할 수 있다. 여기에 인천경제청이 인천음악불꽃축제, 한류문화축제(The k Festival), 펜타포트록페스티벌 등 송도의 5대 축제를 집중 육성할 계획이라고 밝힘에 따라 상권 활성화에 대한 기대감이 더욱 고조되고 있는 상황이다.

교통환경도 우수하다. 인천 지하철 1호선 센트럴파크역이 도보 5분의 역세권 상가이며 인근에 정차하는 광역급행 M버스와 직행버스를 통해 서울역과 강남, 신촌으로의 접근도 수월하다.

또한 1,2,3경인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등을 통해 수도권 및 전국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는 교통망이 구축돼있고 송도에서 차량으로 20분이면 인천국제공항에 닿을 수 있어 글로벌 관광객도 흡수할 수 있다.

센투몰의 납입조건은 계약금 10%, 잔금 90%(계약 후 12개월)이며, 선납할 경우에는 최대 7.5%의 할인혜택을 적용 받을 수 있다. 또 2년 동안 총 10%의 임대 수익을 지원하며 이를 통해 투자자들은 연 6~10%에 달하는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다.

센투몰은 연면적 3만6920㎡(1만1169평), 지상 1~3층, 3개 동, 총 200개 점포로 구성된다. 분양가는 1층 기준 3.3㎡당 평균 2,000만원 내외며 분양 홍보관은 센투몰 내에 있다.

문의전화 : 032-832-8244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