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난 화산 골프장으로 갈까…잭 니클라우스가 설계한 코스 갈까

입력 2014-09-01 07:01  

황금연휴 필드가 부른다


[ 윤신철 기자 ]
대명코퍼레이션 미션힐스 하이커우

지난달 24일 방영된 KBS의 예능 프로그램 ‘출발 드림팀 중국 하이난 특집편’의 촬영지는 ‘미션힐스 하이커우 리조트’다. 규모로 방문객을 압도하는 이곳에는 약 220개의 테마온천을 갖춘 아시아 최대 규모의 미네랄 온천, 기네스북에 등재된 세계 최대 스파 단지, 18홀 골프장 10개 등이 있다.

특히 골프클럽은 높은 수준으로 유명하다. 총 180홀에 10개 골프 코스를 갖춘 미션힐스 하이커우 컨트리클럽은 지난해 화제를 모았던 타이거 우즈와 로리 매킬로이의 시합이 열린 곳이자 박인비가 월드레이디스 챔피언 타이틀을 획득한 곳이다. 이곳의 최대 자랑거리는 블랙스톤 코스다. 전 세계에 20여개밖에 없는 화산 골프장 가운데 하나로, 쉽게 볼 수 없는 신선한 경험을 선사한다.

최근 미션힐스 하이커우 컨트리클럽은 국내 레저업체 대명코퍼레이션과 총판대리점(GSA)계약을 맺고, 한국 여행객에게 더 다가서고 있다. 대명코퍼레이션은 한국인 여행객을 위해 골드카드와 플래티넘카드를 도입해 판매 중이다. 골드카드를 소지하면 스파와 온천 등 각종 부대시설을 무료로 이용하거나 할인받을 수 있다. 금·토요일에 숙박하면 리조트 야외 정원에서 해산물 바비큐를 100위안에 이용할 수 있고, 맥주와 음료도 무제한 제공된다.

가족과 함께 골프와 휴양을 모두 즐기고 싶은 이들에게도 미션힐스 하이커우 리조트는 매력적인 곳이다. 워터파크의 슬라이드, 돌고래 튜브, 카누 등 즐길거리가 많아 아이와 함께 휴양지 삼아 갈 만하다. 또한 1930~1940년대 중국 허난성 난양거리를 그대로 재현한 ‘무비타운’, 홍콩의 밤문화를 대변하는 ‘란콰이퐁’을 본떠 만든 ‘미션힐스 란콰이퐁’도 흥미를 더한다.

골드카드가 가족들과 함께 시설을 즐기는 데 무게를 뒀다면 플래티넘카드는 골프 여행객을 위한 맞춤형 카드로 분류된다. 미션힐스 하이커우의 6개 골프 코스를 최대 4일간 하루 18홀씩 즐길 수 있고, 추가 라운드 때는 특가를 적용한다.

최고급 시설과 환경에도 불구하고 그동안 항공이 불편했던 아쉬움이 있었다. 하지만 티웨이항공이 지난 7월19일부터 매주 2회(수·토요일) 운항하면서 한결 편리해졌다. 추석 연휴가 시작되는 9월6일 출발하는 4박6일 상품은 180만원. 입·출국일을 제외한 3일 동안 총 54홀을 둘러보는 일정이다. (02)2222-7867


일성여행사 태국 깐짜나부리 미션힐스 컨트리클럽

방콕에서 100㎞ 떨어진 깐짜나부리는 영화 ‘콰이강의 다리’의 촬영지로 유명하다. 하지만 골퍼들에게는 천혜의 자연환경과 조화를 이룬 수준급 골프장이 자리한 곳으로 더 익숙하다. 깐짜나부리를 대표하는 골프장으로 가장 눈길을 끄는 곳은 ‘미션힐스 컨트리클럽’. 세계적인 골프 전문잡지 ‘골프다이제스트’가 선정한 전 세계 100대 명문 골프장에 이름을 올렸다. 태국 골프장 가운데 최초로 PGA 기준코스에 합격하는 등 외부에서도 인정받고 있다. 5개의 국립공원으로 둘러싸여 있고, 1년 내내 한국의 가을 정도의 서늘한 날씨여서 편안하게 라운드할 수 있다.

태국 전역의 230개 골프장 가운데 다섯손가락 안에 들 만큼 유명한 이유는 잭 니클라우스가 설계한 코스에서도 찾아 볼 수 있다. 18홀 72파 규모로 코스가 길고 페어웨이가 넓은 대신 OB가 없어 마음껏 티샷을 할 수 있다. 초·중급자들에게 추천할 만하다. 일성여행사가 10월 말까지 4박5일 상품을 판매 중이다. 52만9000원. (02)735-1144

빅베어골프 중국 옌타이 대표 컨트리클럽

추석 연휴, 개천절 황금 연휴를 맞아 해외 골프투어를 계획한다면 중국 골프장을 빼놓을 수 없다. 제주도만큼 가까운 옌타이 지역은 인천공항에서 1시간이면 도착할 수 있어서 부담이 작고, 제주도보다 요금이 싸다.

골프투어 전문 여행사인 빅베어골프는 추석과 개천절 연휴를 맞아 옌타이와 웨이하이 지역의 대표 골프장을 다녀올 수 있는 상품을 출시했다. 추석 연휴가 시작되는 9월5일 출발하는 천복CC와 단령CC 3박4일 상품의 경우 산둥항공을 이용하며 각각 104만원, 109만원이다. 9월4일 제주항공으로 출발하는 7박8일 동해 골프장 상품은 99만원. 1661-8207

윤신철 여행작가 captain@toursquare.co.kr



[한경스타워즈] 증권사를 대표하는 상위권 수익률의 합이 170%돌파!! 그 비결은?
[한경닷컴스탁론]또 한번 내렸다! 최저금리 3.2%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