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박지성의 '2015 JS 드림 클래식' 스폰서십 체결

입력 2015-01-22 12:04   수정 2015-01-22 17:39

<p>넥슨과 JS 파운데이션이 대한민국 축구 꿈나무들을 위해 손을 잡았다.

㈜넥슨(대표 박지원)은 JS 파운데이션(이사장 박지성)과 조인식을 갖고 '2015 JS 드림 클래식(2015 JS DREAM CLASSIC')' 메인 스폰서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2015 JS 드림 클래식'은 대한민국 축구 유망주들의 재능발굴을 위해 JS파운데이션이 마련한 유소년 축구 페스티벌이다. 올 한 해 동안 조별리그인 'JS 드림 페스티벌', 토너먼트 형식의 'JS 드림 컵',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방문하는 'JS 드림 매치' 등의 단계별 대회로 진행되며 참가 선수들은 이를 통해 축구 선수로서의 꿈을 키워나가게 된다.

조인식에 참여한 JS 파운데이션 박지성 이사장은 '그간 많은 인연을 맺어온 넥슨과 유소년 축구를 위해 다시 한번 손을 맞잡게 돼 기쁘다'라며 '전국의 축구 유망주들이 승부를 떠나서 축구 그 자체를 즐기고 꿈과 희망을 마음껏 펼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넥슨 박지원 대표는 '넥슨의 사회공헌활동은 늘 어린이의 미래를 위한 새로운 가치 창출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며 '이번 대회가 향후 대한민국 축구계를 빛낼 제 2, 제 3의 박지성 선수들이 자라날 수 있는 뜻 깊은 무대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넥슨은 그간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 넥슨작은책방 등 어린이의 미래를 위한 사회공헌활동에 힘써 왔다. 축구와의 인연도 깊어, QPR(퀸즈 파크 레인저스 FC), 스완지 시티(스완지 시티 AFC) 등 해외 유명 축구 클럽을 공식 후원하고, 한국 OB축구회에 축구발전기금을 전달하기도 했다. 이와 같은 활동들의 연장선 상에 있는 이번 후원은 국내 유소년 축구의 발전과 어린이를 위한 스포츠 후원의 필요성에 공감하는 취지에서 동참을 결정했다.

한편 '2015 JS 드림 클래식'은 오는 2월 23일 경상북도 경주시에서 열리는 'JS 드림 페스티벌'을 첫 대회로 시작된다. 전국 24개 유소년 축구 클럽이 참여하며 조별리그를 진행해 상위 8개 팀을 선발하게 된다. 선발팀은 이후 8월 강원도 평창에서 열리는 'JS 드림 컵'에 참가, 해외 유소년 클럽팀 및 초청팀과 토너먼트를 거쳐 우승팀을 가리게 된다. 우승팀 또는 우수선수 선발팀은 11월 세계적인 축구 명문 구단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FC를 방문, 소속 유소년팀과 친선 경기를 펼치고 아카데미 축구 연수 등의 기회를 가질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2015 JS 드림 클래식' 홈페이지(http://jsdreamclassic.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p> <p>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p>

'서든어택', 다양한 혜택 주는 멤버십 서비스 제도 도입
'클로저스', 인기 여검사 '서유리' 2차 전직 업데이트다!
'서든어택', 신나는 힙합 랩, '서든어때' 음원 공개!
'메이플스토리2' 첫 비공개 시범 테스트, 오늘 시작!
넥슨 '엘소드', 최고 레벨 확장 및 신규 던전 업데이트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