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촌 청년들의 국제 ICT 행사 대구 개최앞두고 참가자 모집

입력 2015-08-18 06:46  


지구촌 청년들의 국제 ICT 행사인 글로벌 이노베이터 페스타 2015(Global Innovator Festa 2015)가 10월 1일 대구 엑스코에서의 개막을 앞두고 17일부터 본격적인 참가자 모집에 들어갔다.

글로벌 이노베이터 페스타는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고, 대구시와 한국정보화진흥원,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재)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이 공동 주관해 개최하는 지구촌 청년들의 국제 ICT 행사로, 10월 1일 부터 4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다.

‘Come Out & Play’라는 슬로건 하에 ‘해커톤’, ‘아이디어톤’, ‘오디션’ 등 세 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통해 글로벌 이노베이타 페스타는 참가자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현실화하는 축제다.

또한 ICT 분야 국내?외 최고 전문가들의 토크쇼와 최신 트렌드를 체험하고 관람할 수 있다. 대기업들의 취·창업 설명회와 상담 부스도 마련된다.
‘해커톤’은 Hacking+Marathon의 합성어로 다양한 분야의 아이디어를 지닌 참가자들이 정해진 시간동안 특정 주제에 대한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혁신적인 프로그램과 솔루션을 개발하는 경진대회이다. 공모대상 ICT 주제는 △웨어러블 △빅데이터 △헬스케어 △IoT △3D 프린팅 등 총 5개로 구성되며 각 주제별로 150명씩 모집한다.

해커톤 참가희망자는 개발자, 기획자, 디자이너 등으로 팀을 구성해 홈페이지에 개별 참가등록을 하면 되고 팀 구성은 최대 6명까지 가능하다.

‘아이디어톤’은 창업, 신기술, 소셜 임팩트 등 주제별 아이디어 계획을 수립해 프리젠테이션 경진형태로 진행되며, △쇼핑 요리 컬쳐 △뉴스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금융 교통 △소셜임팩트(Social Impact)등 네 종목으로 나누어 참가자를 모집한다.

스타트업 성공 프로젝트 ‘오디션’은 스타트업 기업의 피칭(Pitching,투자설명회)을 통해 국내 외 벤처 투자자 (Venture Capatalist투자자)를 연결시켜 성공 창업기업을 육성하는 경진 대회이다. △스타트업 디벨롭(Start-up Develop) △스타트업 점프(Start-up Jump) △소셜 임팩트(Social Impact) 등 총 세 개의 종목에 창업 7년 이내 기업이 참여해 피칭 서바이벌 형태로 오디션이 진행된다.

신청자격은 국내외 청년(만 15세 이상)으로 각 분야별로 선정된 우수 수상팀들에게는 총 2억 원 상당의 상금과 함께 미래창조과학부장관상, 대구광역시장상 등의 상장과 상패가 주어진다.
한편, 이번 행사에는 삼성전자, KT,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지식정보보안산업협회(KISIA), 소프트웨어공제조합 등 대기업 및 ICT 관련 기관들이 대거 후원사로 참여한다. 특히, 삼성전자는 동시 개최 행사로 웨어러블 해커톤 대회를 추진하고 있다.

참가자 모집은 17일부터 9월 16일까지이며 참가등록은 이벤트 페이지(온오프믹스) 및 공식 홈페이지에서 접수한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http://www.gif2015.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구=오경묵기자
okmook@hankyung.com




2015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 개막..실시간 매매내역,문자알림 서비스!!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