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 랜드마크 백화점' AK의 대변신

입력 2015-08-19 18:44  

채동석 애경그룹 부회장
"1등 노하우만 남겼다"
6개월 새단장…21일 재개장



[ 김병근 기자 ] AK플라자 분당점이 반년에 걸친 리뉴얼 작업을 마무리하고 21일부터 본격적인 영업에 들어간다. 채동석 애경그룹 부회장(사진)은 “지난 18년간 경기 성남시 분당 지역의 1등 랜드마크 백화점으로 자리매김한 노하우만 남기고 모든 걸 싹 바꿨다”고 했다.

가장 크게 달라진 점으로는 ‘온리(only) AK’ 상품 구성(MD) 강화를 꼽았다. 소비자들이 AK플라자 분당점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콘텐츠를 확충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프리미엄 패션 브랜드 편집매장 ‘쿤(KOON)’이 대표적이다. 국내 최대 420㎡(127평) 규모로 새롭게 문을 열면서 의류로 한정돼 있던 기존 쿤 매장과 다르게 화장품, 라이프스타일 소품, 액세서리 등으로 품목을 확대했다. 알렉산더 왕, 골든구스, 엠에스지엠 등 100여개 브랜드가 입점했다.

프리미엄 식품관 AK푸드홀에는 일본 홋카이도 정통 치즈케이크 전문점 ‘르타오’가 자리 잡았다. 일본에서 10초에 1개씩 팔린다는 르타오 매장이 국내 백화점에 입점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지하 1층~지상 6층 각 층의 브랜드 구성도 개편했다. 지하 1층에는 ‘&그라운드’라는 이름 아래 신진 디자이너 및 영&스트리트 콘셉트 브랜드를 대거 입점시켜 20·30대를 위한 공간으로 꾸몄다. 지상 1층 명품관은 화장품 입생로랑, 아이젠버그 등이 신규 입점하고 불가리를 비롯한 명품 주얼리·시계 비중이 확대됐다.

채 부회장은 “상권에 맞는 브랜드를 선별하고 온라인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게 중요한 시대”라며 “AK플라자 분당점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공간과 서비스를 열심히 준비했다”고 말했다. 새단장을 기념해 이달 30일까지 ‘AK 온리 100선’을 열고 상품을 최대 80% 할인 판매한다.

김병근 기자 bk11@hankyung.com



2015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 개막..실시간 매매내역,문자알림 서비스!!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