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2O 전자상거래 시장 선도"
[ 추가영 기자 ]
안경훈 얍컴퍼니 창업자 겸 얍글로벌 공동대표(사진)는 26일 기자간담회에서 “연내 10만대 이상의 비컨을 설치해 온·오프라인 연결(O2O) 전자상거래 시장을 이끌 것”이라고 밝혔다.안 대표가 지난해 6월 설립한 얍컴퍼니가 운영하는 ‘얍’은 소비자가 현재 위치나 자신이 설정한 특정한 장소를 중심으로 맛집 등 다양한 가게를 검색하거나 쿠폰, 멤버십 등의 정보를 얻는 애플리케이션(앱·응용프로그램)이다.
근거리무선통신 장치인 비컨을 통해 사용자의 위치를 파악, 해당 매장의 할인쿠폰 등을 실시간으로 전달한다.
CU GS25 등 편의점, 반디앤루니스, SPC그룹 등 전국 3만여개 매장에서 얍의 비컨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카페 편의점 레스토랑 백화점 등 10만곳이 넘는 매장 정보도 제공하고 있다. 국내 가입자는 300만명에 달한다.
얍컴퍼니는 지하철노선 추천 앱 ‘지하철 종결자’, 서울시내버스 운전석 뒤 TV 등을 통해서도 위치 및 목적지 기반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추가영 기자 gychu@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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