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 시세 상승, 아파트 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 통해 이자 절감

입력 2015-09-08 12:19  



국민은행이 전국 주택매매 및 전세시장 동향을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서울시 전체 전세가율은 70.9%로 지난달보다 0.6% 높아지면서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다고 한다. 특히 성북구는 길음뉴타운 개발로 물량이 부족해지면서 사상 처음 80%를 돌파한 80.1% 기록했다. 그 다음으로는 강서구(77.8%), 동작구(77.4%), 서대문구·중구(75.2%), 관악구(75%) 등이 뒤를 이었다.

가을 이사철을 앞둔 시점에서 전세 계약서를 갱신해야 하는데, 전세자금 상승폭은 나날이 고공행진을 보이고 있다. 특히 자녀들의 교육 환경을 고려하지 않을 수 없는 젊은세대 중심으로 매매전환이 크게 증가하는 추세다. 특히 매매잔금 대비 전세금 한도가 임계점에 다달으면서 더 이상 전세보증금도 안전자산이 아니라는 심리가 확산되고 있다.

반면 부동산 시장의 전통적인 비수기 시점인 8월에도 서울시 APT 시세는 전월보다 0.55% 올라서, 2003년 이후 8월 한달간의 상승률로는 최고 수치를 보였다.

1~8월 서울시 APT 매매가는 3.25% 기록하면서, 작년 연간 상승률인 1.09% 대비 3배를 넘어섰다. 서울과 지방 5개 광역시의 단독·연립주택 시세도 꾸준한 오름세를 지속하고 있다.

위처럼 부동산 시세 상승은 최악의 전세난에 저금리 기조가 맞물리면서 매매전환 심리가 높아졌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특히 역대 최저금리 영향으로 이자부담이 줄어든 것이 결정적이었다.

문제는 거래량과 경제불황으로 가계빚이 급증하고 있다는 점이다. 수출부진에 따른 내수 침체로 임금이 정체된 상황에서 부채의 증가는 금리 변동성에 취약해질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결국 이자를 절감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해졌다.

주택아파트담보 대출금리비교 사이트 한경닷컴 뱅크-아울렛는 금융전문가들이 실시간으로 은행별 상품정보를 분석해서 개인별 상황에 따른 최적의 조건을 안내해주고 있다.

이어 “금리비교 서비스 장점은 주민번호 등 개인 정보가 필요 없기 때문에 신용등급 하락의 위험이 없고, 모든 진행과정은 무상으로 그 어떤 비용도 발생하지 않는다."라고 전했다.

한경닷컴 뱅크-아울렛(hk-bank.co.kr 1600-2599) “은행(지점)에 따라서 부수적인 거래 항목이 다른 경우가 많고, 개인별로 재정적인 상황과 필요한 부분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여러 곳의 은행별 금리와 조건을 비교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강조하면서, “다양한 금리와 한도 등 조건을 비교해보고, 해당은행에 직접 방문을 해서 서류접수를 하면 된다."라고 전했다.

해당 홈페이지에는 대출금액에 따른 원금과 이자 등 매월 불입액을 확인할 수 있는 이자계산기 비롯해서, 누구나 쉽고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금융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2015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 개막..실시간 매매내역,문자알림 서비스!!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