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건설, 5000억원 규모 신축공사 수주

입력 2016-03-07 12:15   수정 2016-03-07 13:02

두산건설은 7일 4962억원 규모의 ‘김해센텀 두산위브더제니스’ 신축공사를 수주했다고 밝혔다. 단순 도급 방식으로는 창사 이래 최대 규모다.

김해센텀두산위브더제니스는 경남 김해시 일원의 주촌선천 도시개발사업 구역 내에 공급되는 아파트 단지로 최고 30층 높이로 총 32개동, 3435가구를 건립하는 대규모 단지이다. 가구의 95%이상이 전용면적 85㎡ 이하로 구성된다. 올 4월 분양 및 착공을 시작해 2019년 상반기 입주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 단지는 남해고속도로 서김해나들목(IC)과 인접해 남해고속도로를 이용해 창원, 부산, 밀양 등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김해의 대표적인 주거단지인 내외지구에서 차로 10분거리안에 조성되는 대규모 신도시로 도시개발사업구역 내에 초등학교, 상업시설, 단독주택지 등이 개발될 예정이다.

이 사업은 부산지역의 대표 건설사인 삼정기업, 삼정, 경동건설, 동원건설이 출자해 설립한 ‘김해센텀2차 피에프브이(PFV)’가 발주한 사업이다. 출자사의 공사비 지급 보증을 통해 분양율에 관계없이 공사 기성율에 따라 공사비를 수금할 수 있어 안정적인 단순 도급형 사업이다.

두산건설은 지난 2월 경기 시흥시 대야동 재개발사업(2269억원) 수주에 이어 이번 수주를 통해 올해만 7280억원을 수주했다. 기존에 확보된 도시정비사업 및 주택도급사업, 신분당선(용산~강남) 연장구간 등 민자사업의 수주로 올해는 택?3조원을 목표로 매진하고 있다. 지난해 인천시 가좌동 두산위브를 비롯한 6개 현장의 분양 대금이 올해 매출에 반영되면서 매출과 영업이익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윤아영 기자 youngmoney@hankyung.com



3월 안에 반드시 매수해야 할 3종목! 조건 없이 공개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증권사의 리서치 보고서 총집합! 기업분석,산업분석,시장분석리포트 한 번에!!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를 통해서 다양한 투자의견과 투자종목에 대한 컨설팅도 받으세요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