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119.28
(47.88
1.15%)
코스닥
936.70
(0.64
0.07%)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신동빈 "고객만큼 중요한 롯데 직원…마음 살펴야"

입력 2016-04-20 13:55  

롯데그룹은 고객 서비스 담당 직원들을 위한 상황대처 매뉴얼 '당신 마음 다치지 않게' 1만권을 발간·배포했다고 20일 밝혔다.

책자는 롯데그룹의 혁신조직인 롯데기업문화개선위원회가 제작했고, 상황별 적절한 대처법과 마인드 컨트롤 방법 등의 내용을 담았다.

내용은 폭언 및 협박, 대면 폭력, 성희롱 등 고객 접점 직원들이 대처하기 어려운 여섯 가지 상황을 중심으로 구성했다. 만화 형식으로 다양한 사례를 소개하고, 각 상황에 맞는 대처방법을 구체적으로 설명했다.

기업문화개선위는 직원들로부터 책을 읽은 후 소감, 이 책에서 다뤄지지 않은 사례 등 다양한 의견을 받아 개정 시 반영할 계획이다. 또한 이를 바탕으로 직원들의 근무환경을 개선할 수 있는 제도의 신설도 고려한다는 방침이다.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은 책 인사말을 통해 "사회로부터 존경받을 수 있는 수준의 윤리의식과 일하는 방식의 개선이 필요하다"며 "가장 우선적으로 노력해야 하는 부분이 바로 고객만큼이나 중요한 롯데 가족의 마음을 살피는 일"이라고 강조했다.

신 회장은 "사랑하는 롯데 가족들이 사회적 통념을 넘어서는 요구에 무방비로 노출되고, 홀로 눈물 흘리거나 이유 없이 무릎 꿇는 일?없어야 한다"며 "내부 가족들이 행복한 회사가 되게끔 재정비하려는 노력을 고객들도 기꺼이 받아주실 것으로 믿는다"고 밝혔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4月 장, 반드시 사둬야 할 新 유망 종목 2선 /3일 무료체험/ ▶ 지금 확인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증권사의 리서치 보고서 총집합! 기업분석,산업분석,시장분석리포트 한 번에!!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를 통해서 다양한 투자의견과 투자종목에 대한 컨설팅도 받으세요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