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 저기에 니로가 있네"

입력 2016-05-05 17:16  

기아차, 2030 소비자 공략
롯데월드 아이스링크 위 전시
'미스터 니로' 유튜브 100만뷰



[ 강현우 기자 ]
기아자동차가 지난 3월 말 출시한 소형 하이브리드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니로가 서울 주요 지역에 독특하게 전시돼 소비자의 눈길을 끌고 있다.

기아차는 서울 잠실 롯데월드에 있는 아이스링크 위를 가로질러 지나는 대형 아치 구조물을 설치했다. 이 구조물을 롤러코스터 트랙처럼 만들고, 그 위에 실제 차량과 같은 크기의 니로 모형을 설치했다. 니로가 트랙을 타고 아이스링크를 넘는 듯한 모습을 연출한 것.

기아차는 니로의 핵심 타깃인 20~30대 소비자를 공략하기 위해 젊은 층이 주로 찾는 롯데월드와 제휴해 전시물을 설치했다.

지하철 9호선 고속터미널역 전시부스에도 니로를 전시하고 있다. 기아차는 2009년부터 운영 중인 고속터미널역 상설 전시공간을 니로 출시에 맞춰 새단장했다.

기아차는 TV와 온라인에서도 차량을 의인화한 ‘미스터 니로’ 캐릭터를 활용해 광고하고 있다. 미스터 니로 광고 영상은 지난달 유튜브 조회수 100만명을 돌파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니로는 본격 판매한 첫달인 4월 2440대가 팔렸고, 누적 계약 수가 5000대에 달求?등 선전하고 있다.

강현우 기자 hkang@hankyung.com



4月 장, 반드시 사둬야 할 新 유망 종목 2선 /3일 무료체험/ ▶ 지금 확인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증권사의 리서치 보고서 총집합! 기업분석,산업분석,시장분석리포트 한 번에!!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를 통해서 다양한 투자의견과 투자종목에 대한 컨설팅도 받으세요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