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명문대 졸업생 대거 뽑는 한국투자증권

입력 2016-06-14 17:54  

여의도 25시


[ 윤정현 기자 ] 한국투자증권이 글로벌 인재 채용에 적극 나서고 있다. 대우증권 현대증권 등 대형 증권사 인수는 불발에 그쳤지만 아시아 최고 투자은행(IB)으로 도약한다는 목표를 이루기 위해 인력 보강에 공을 들이고 있다.

한국투자증권은 14일 올해 해외 대학을 졸업한 13명의 신입 직원을 선발했다. 지난해 8월 홍콩대를 비롯해 중국 베이징대, 푸단대 출신의 한국인 중국 전문가 10명을 현지에서 채용한 데 이은 것이다. 올해는 지역을 중화권에서 미국과 유럽 등지로 넓혔다.

미국 뉴욕대, 영국 케임브리지대 등 해외 유수 대학 출신들이 대거 몰렸다. 채용 관련 서류 전형에 응시한 인원만 500여명에 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해외 대학을 졸업한 한국인을 뽑은 것은 현지 시장을 잘 파악하면서 한국 기업 문화에 적응도 빠를 것이란 기대에서다. 김남구 한국금융지주 부회장은 지난주 치러진 최종 면접에 직접 참석했다. 지원자의 관심 분야에 대한 전문성을 평가하고 열정과 패기를 유지할 것도 당부했다는 후문이다.

이번에 뽑힌 인력은 다음달 입사해 리서치센터뿐 아니라 해외투자사업부, 기업금융부 등에 배치될 예정이다. 신현성 한국투자증권 인사 담당 상무는 “해외 대학들의 졸업이 5월인 것을 감안해 하반기 공채(10월)와 별도로 채용한 것”이라며 “譴貶?10명 넘게 뽑았지만 하반기 인력 채용 규모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투자증권은 매년 70~100명 규모의 신입 사원을 공개 채용해왔다.

한국투자증권은 또 올해 IB그룹을 중심으로 경력직 인력만 30여명을 뽑은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투자증권은 연초 기업금융본부와 프로젝트금융(PF)본부, 퇴직연금본부 등을 합쳐 IB그룹을 신설했다.

윤정현 기자 hit@hankyung.com



급등주 싹쓸이! 인공지능 로봇이 추천하는 6월 상승 1순위는?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증권사의 리서치 보고서 총집합! 기업분석,산업분석,시장분석리포트 한 번에!!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를 통해서 다양한 투자의견과 투자종목에 대한 컨설팅도 받으세요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