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부친 전만큼 나는 힐링이 필요하다"

입력 2016-09-18 19:16  

유통가, 포스트 추석 마케팅


[ 이수빈 기자 ] ‘내가 부친 전만큼 나는 힐링이 필요하다.’

갤러리아 명품관 페이스북에 올라온 문구다. 이 문구는 지쳐 있는 주부가 그려진 일러스트와 함께 떠 있다. 웹툰작가 전진주 씨가 그린 그림(사진)이다. 이 게시물에는 40여개의 댓글이 달렸다. ‘음식하느라 목이 뻐근해 안마기가 필요하다’, ‘목욕용품으로 피로를 풀고 싶다’ 등이었다.

유통업체들이 ‘명절 스트레스’를 받은 소비자들을 위한 마케팅에 나섰다. 유통업계의 오래된 마케팅 전통이다. ‘소비자들이 명절 전에는 선물용 제품을 사고, 명절이 끝나면 자신을 위해 쇼핑한다’는 점에 착안한 것이다.

대상은 여성뿐 아니다. 남성 소비자도 명절 직후 쇼핑을 점점 많이 하고 있다. 온라인몰인 AK몰이 작년 추석 연휴 직후 2주간 30~50대 남성 소비자 구매 현황을 집계해 2014년 추석 연휴 직후 2주간과 비교했더니 남성 의류 매출이 91%, 스포츠·레저용품 매출과 명품 화장품은 각각 66%, 37% 증가했다.

AK몰 관계자는 “명절 직후 자신을 위해 소비하는 보상심리가 남성 소비자에게도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갤러리아백화점은 17~22일 ‘포스트 추석’ 이벤트를 연다. 갤러리아 명품관 페이스북에서는 명품관 내 마사지기, 커피머신 등의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주부들을 겨냥한 것이다.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주부를 대상으로 팝업스토어를 열고 할인행사를 벌인다. 18~22일에는 ‘특가상품 제안전’ 행사를 열고 MM6, 질샌더네이비, 아퀼라노리몬디 등 브랜드 제품을 50~80% 할인 판매한다.

현대백화점은 추석 연휴 다음날인 19일부터 할인행사를 연다. 압구정본점은 오는 25일까지 ‘주얼리 스페셜’ 행사를 열고 루첸리, 필그림, 레 네레이드, 트롤비즈 등 20여개 브랜드 제품을 할인 판매한다. 무역센터점은 22일까지 지하 1층 대행사장에서 ‘가을 펌프스&스니커즈 컬렉션’ 행사를 연다.

AK몰은 19~22일 모바일 앱(응용프로그램)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10~20% 할인쿠폰과 무료배송쿠폰을 증정한다. 이 기간 AK몰을 매일 방문하면 온라인 적립금을 최고 3만원까지 지급하고, 50여개 행사 브랜드를 5만원어치 이상 구매한 선착순 300명에게 구매금액의 15%(최대 5만원)를 적립금으로 돌려준다.

이수빈 기자 lsb@hankyung.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모바일한경 구독신청] [한 경 스 탁 론 1 6 4 4 - 0 9 4 0]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