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QLED TV 'Q9', HDR의 모범 사례”

입력 2017-04-06 11:00  

QLED TV, 글로벌 권위지들로부터 최고 평가




삼성 QLED TV의 압도적 화질과 디자인에 대한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6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독일 최고 권위의 영상기기 전문 평가지 ‘비디오(Video)’ 5월호는 삼성 QLED TV Q9이 1005점 만점에 920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 점수는 비디오지가 창간된 이래 진행된 모든 평가 제품 중 최고점이다.

또 Q9은 TV 최초로 ‘레퍼런스’, ‘이노베이션’, ‘하이라이트’의 3개 평가등급 로고를 동시에 부여 받았다. 레퍼런스는 최고의 화질을 자랑하는 TV 제품에만 특별히 수여하는 것으로 업계에서 제품 성능 판단의 기준이 된다는 의미다. 이노베이션은 혁신성이 뛰어난 제품에, 하이라이트는 주목할만한 제품에 수여된다.

이 매체는 “삼성 QLED TV는 한마디로 뛰어난 밝기와 풍성한 색영역이 최대 장점으로 최고의 HDR(하이 다이나믹 레인지) 표현력을 갖춘 HDR TV의 모범”이라고 평했다.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Forbes)’는 지난 주 “O에서 벗어나 Q로(Out with the O, In with the Q)”라는 제목으로 삼성 QLED TV Q9 사용기를 게재하며 이 제품의 화질에 주목했다.
포브스는 “QLED TV가 기존 제품에 비해 눈에 띌 정도로 밝기가 향상됐을 뿐 아니라 최고 밝기 화면에서도 세밀한 색 차이와 미묘한 명암까지 전달한다”고 밝혔다.

또 “QLED TV는 퀀텀닷을 통해 기존 TV가 구현하지 못했던 새로운 차원의 색 표현 영역을 보여주며 디스플레이 응답 속도는 게임 마니아들이 열광할만한 이례적인 결과”라고 호평했다.

이 매체는 QLED TV의 스마트 기능과 디자인에도 주목했다. 한층 진화된 음성인식 기능으로 TV의 거의 모든 기능을 조작할 수 있어 단순하고 직관적인 제품이 됐으며, TV와 모든 주변기기가 케이블 하나로 연결되는 ‘원 커넥션’ 디자인은 이 자체만으로도 올해의 혁신이라고 설명했다.

IT 전문 블로그 기즈모도(Gizmodo) 호주판 역시 최근 게재한 삼성 QLED TV Q8 사용기에서 “QLED TV는 믿기 힘든 밝기와 100% 컬러볼륨 구현으로 그 어떤 TV보다 뛰어난 화질을 갖추고 있으며, UHD 영상의 핵심인 HDR 표현에 최적화됐다”고 평가했다.

이진욱 한경닷컴 기자 showgun@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