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지혜 기자 ]
국가보훈처는 ‘애국가로 하나 되는 나라사랑 약속’이라는 주제로 ‘제6회 애국가 UCC 공모전’을 연다. 16일부터 오는 10월16일까지 두 달간 작품을 접수한다. 한국경제신문사가 후원하는 이 공모전은 애국가를 부르며 ‘우리는 하나’라는 국민 공감대를 다지기 위한 행사다. 국가에 공헌하고 나라를 위해 희생한 국가유공자 등에게 감사를 표하고 그들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는 데에도 목적이 있다.두 갈래로 나눠 작품을 받는다. ‘애국가 부르기’ 부문과 ‘영화’ 부문이다. ‘애국가 부르기’ 부문에 응모하려는 참가자는 세 명 이상이 함께 애국가를 1절부터 4절까지 부르는 사용자제작콘텐츠(UCC)를 올리면 된다. ‘영화’ 부문에서는 애국가에 맞춰 감동적으로 연출한 뮤직비디오나 나라사랑을 주제로 한 초단편(길이 29초·1분·2분) 영화를 공모한다.
초단편영화는 △애국가와 연계해 호국정신을 고취하는 내용 △국가유공자에게 감사를 표하고 그들의 숭고한 나라사랑 정신을 기리는 내용 △독립운동, 6·25전쟁, 4·19혁명, 5·18민주화운동 등을 소재로 나라사랑 정신을 고취하는 내용 △분단국가의 안보현실에 대한 생각 및 의지를 다지는 내용 △보훈문화가 국가발전을 견인하는 내용 △6·25전쟁 참전국과 우의를 다지는 내용 등으로 제작하면 된다.
누구나 공모에 참가할 수 있다. 애국가 부르기 공모전 홈페이지에 작품을 올리면 된다. 접수는 영상 파일의 인터넷상 주소(URL)를 공모전 홈페이지에 링크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접수 마감 이후 약 3주간 심사를 거쳐 당선작을 선정한다. 대상자는 전체 부문에서 선정하고 음악상(애국가 부르기)과 영화상(뮤직비디오, 영화)에서 각각 최우수상과 우수상, 단체상 수상자를 가린다. 시상식은 11월로 예정돼 있다. 대상 500만원 등 총 1250만원의 상금이 수상자들에게 돌아간다.
마지혜 기자 looky@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카카오톡 채팅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2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