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해외인턴 현장면접 가볼까

입력 2017-09-25 19:30  

취업에 강한 신문 한경 JOB

28일 송파 올림픽공원서 열려
호주 야구구단 '빅토리아' 등 10개국 20개사 참가 눈길



[ 공태윤 기자 ]
국내 유일의 스포츠 일자리 전문 채용박람회인 ‘2017 스포츠산업 잡페어’가 오는 28일 오전 10시부터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내 SK올림픽핸드볼경기장에서 열린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국민체육진흥공단, 한국스포츠개발원이 주관하는 이 행사는 올해로 7회째다. 스포츠산업 구인기업과 구직자에게 적절한 취업정보와 기회를 제공해 일자리 창출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날 행사에선 스포츠 분야 해외인턴십 현장면접이 하이라이트다. 체육분야 인턴지원사업은 2015년부터 스포츠 분야 우수 인재들이 스포츠산업 현장에서 산업 발전을 견인할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지난 2년간 177명이 국내외 스포츠 관련 전문기관에서 인턴십을 수행했다. 이 가운데 28명이 정규직으로 전환됐고, 25명은 연봉계약직으로 근무 중이다.

올해는 호주 싱가포르 등 13개국, 33개 해외 스포츠 분야 기업 및 단체가 6개월 인턴 10명, 3개월 인턴 38명 등 모두 48명의 인턴을 선발한다. 사전 서류제출자 1216명 가운데 서류전형을 통과한 130여 명을 대상으로 해외취업관에서 면접이 진행된다.

해외인턴십에 선발되면 오는 11월부터 2018년 4월까지 3~6개월간 해당 국가의 스포츠기관에서 인턴십을 시행한다. 이들에게는 왕복항공료 보험료 비자발급비 체재비(200만원 이내)가 지급된다.

현장면접에 참여하는 해외인턴십 기업은 10개국 20개사다. 스포츠마케팅 분야에서는 호주 멜버른에 연고를 둔 프로야구 구단 ‘빅토리아 멜버른 에이스’가 야구 시즌권 마케팅 기획을 담당할 3개월짜리 인턴 두 명을 뽑는다. 태국 왕립 해군 소속 프로구단 ‘네이비FC’는 축구 시즌권 마케팅과 스폰서십 유치 업무를 맡을 3개월 인턴 두 명을 채용한다. 포르투갈의 ‘아나디아 풋볼클럽’은 축구구단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전략기획자 두 명을 면접을 통해 선발한다.

스포츠교육 분야에서는 폴란드 내 외국인을 대상으로 하는 태권도 전문학교 ‘클럽 스포토이 아카데미’가 태권도를 지도할 6개월 인턴을 채용한다. 중국 광저우 유소년 축구 아카데미 ‘광저우 주니어FC’는 유소년 축구 지도와 관리를 전담할 인턴(2명)을 뽑는다. 이 밖에 스포츠 매니지먼트 분야에서는 포르투갈 말레이시아 태국의 스포츠기관이 4명의 인턴을 선발한다. 스포츠행정과 스포츠의료 분야에서도 인턴을 모집 중이다. 스포츠산업 잡페어 참여 희망자는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신청이 가능하며, 현장에서 등록해도 무료 입장할 수 있다.

공태윤 기자 trues@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3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