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머니즘 영화 ‘꽃손’ OST 발매… 호소력 짙은 보컬 황성연의 ‘애이불비(哀而不悲)’ 화제

입력 2018-07-12 15:59  



제23회 춘사국제영화제 특별상 예술영화부문에서 수상의 영광을 얻은 휴머니즘 영화 ‘꽃손’OST가 발매됐다. 보컬 황성연의 호소력 짙은 감성도 화제다.

이 영화에서는 최근 인기를 끄는 영화들이 가진 폭력성 및 선정적이고 자극적인 요소들을 찾아볼 수 없다. 잔잔한 일상과 풍경이 돋보이며 남해 대표 음식을 만드는 등장인물 옥단의 모습, 주인공 진다가 맛있게 음식을 먹는 모습을 보며 짓는 흐뭇한 웃음, 오지 않는 손주에게 주기 위해 꽃나무에 알사탕을 다는 할머니의 모습 등 순수하면서도 감성을 자극하는 여러 장면들이 관객들의 마음을 울린다.

영화 ‘꽃손’의 감성을 극대화 시키는 OST 앨범은 듣는 이들의 마음을 차분하게 다독이는 서정적이고 자극적이지 않은 힐링 음악들로 채워져 있다. 특히 ‘꽃손’ 메인 테마인 ‘애이불비(哀而不悲)’를 부른 황성연의 보컬은 담담하면서도 호소력 짙은 감성으로 호평 받고 있다.

‘꽃손’은 남해 홍현 마을을 배경으로 노인들의 사랑과 정을 담은 잔잔한 영화다. 독특한 캐릭터를 가진 순수한 노인들의 살아가는 방식, 그들의 만남과 이별 그리고 청춘, 삶 속에서 자연적으로 다가오는 순리와 동기 그리고 서로간의 인간 관계 속에서 인연과 삶의 의미를 느낄 수 있는 스토리다.

한편 영화 ‘꽃손’의 음악감독인 배드보스와 카이져는 대중음악, 광고음악, 드라마 OST, 영화음악까지 폭넓은 활동영역을 가지고 있는 뮤직 프로듀싱 크루다. 미국의 전설적인 록밴드 스틸하트, JBJ 다카타 켄타, 배우 성훈, 시아준수, 정동화, 슈퍼주니어 규현, 미나, 지석진, 정재욱, 더블에스301 허영생, 배다해, 제국의아이들 문준영, 리사, 노라조, 숙희 등과 작업했으며 일본 에이벡스사 소속 비버리(Beverly)와 일본 소니뮤직 남자 아이돌 그룹 유니오네, 일본 여자 아이돌 그룹 방과후 프린세스와 음반 작업을 한 글로벌 프로듀싱 팀이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최저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마지막 버스, 신용·미수·예담 대환하고 취급수수료 할인 받자!
[내일 폭등] 예상종목 지금 공짜로 확인하세요! "신청 즉시 무료발송 Click! >>>"
[급등임박 공개] 2018년 하반기 "정부정책" 수혜주 TOP 10 긴급공개 >>> (바로확인)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