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원스 꽃길은 지금부터, 데뷔 향한 3년 간의 절치부심→가요계 깨울 시너지로 [종합]

입력 2019-08-01 16:20   수정 2019-08-01 16:32

디원스, 오늘(1일) 첫 번째 미니앨범 발매
'웨이크 업: 롤 더 월드' 타이틀곡은 '깨워'
디원스 "찰떡처럼 어떤 콘셉트든 소화할 것"
"3년 기다려준 팬들 고마워, '꽃길' 걷게 해주겠다"




데뷔를 향해 정진해 온 그룹 디원스(D1CE)가 드디어 완전체로 대중 앞에 선다. 각자 치열하게 성장해 온 다섯 명의 멤버들이 똘똘 뭉쳐 만들어 낼 시너지에 기대가 모아진다.

디원스(우진영, 박우담, 김현수, 정유준, 조용근)는 1일 오후 서울 강남구 SAC아트홀에서 첫 번째 미니앨범 '웨이크 업: 롤 더 월드(Wake up: Roll the World)'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디원스는 팀명에서도, 앨범명에서도, 타이틀곡에서도 뜨거운 에너지가 느껴지는 그룹이었다. 팀명 디원스는 해외 사이트를 통해 선정한 이름으로 '주사위 게임'을 테마로 한다. 손을 떠날 때마다 결과를 예측할 수 없는 주사위처럼 늘 새로운 모습으로 다채로운 매력을 주는 그룹이 되겠다는 당찬 포부가 담겨 있다.

데뷔 앨범 '웨이크 업: 롤 더 월드'는 잠들어 있던 모험의 DNA를 깨워 전 세계를 우리의 세계로 만들겠다는 디원스의 각오가 녹아있다. 타이틀곡 '깨워(Wake up)'을 비롯해 '인트로 : 롤 더 월드(Intro : Roll the world)', '닷(dot)', '놀라워', '핸즈 업(Hands up)', '유 아(U R)'까지 총 6곡이 수록됐다.

이번 앨범에 대해 리더 조용근은 "'주사위 게임'의 시작"이라며 "디원스 멤버들의 개성을 표현한 것으로 시작의 의미를 지니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우진영은 앨범 전곡에 작사에 참여했다. 그는 "직접 랩 메이킹을 하기 때문에 이번에도 랩이 들어간 부분은 다 했다"라면서 "첫 번째로 나오는 완전체 앨범이다보니 심혈을 기울였다. 들어보시면 가사가 다 좋은데 특히 '깨워' 2절 벌스에 있는 랩이 곡 분위기에 맞게 잘 나온 것 같다. 팬분들이 나를 깨웠다는 내용을 생각하면서 썼다"고 전했다.

디원스에게는 독특한 이력이 있다. 멤버 전원이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 출신이라는 점. 이는 자칫 '꼬리표'가 될 수도 있지만 되려 팀의 강점으로 작용할 수도 있는 부분. 박우담은 "이건 우리가 피할 수 없는 부분인 것 같다"면서 "앞으로 어떻게 보여드리느냐에 따라 다를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개인적으로는 우리를 알릴 좋은 기회였다고 본다. 앞으로 열심히 하면 새로운 디원스라는 말을 들을 수 있지 않을까 싶다"라며 웃었다.


물론 아픔도 있었다. 우진영은 JTBC '믹스나인'에서 최종 데뷔조 1위에 이름을 올렸지만 이를 기획했던 YG엔터테인먼트 양현석 전 대표 프로듀서가 데뷔를 무산시키면서 예상치 못한 상처를 받았다. 우진영은 "현실적으로 일어날 수 없는 일이지 않냐. 데뷔를 시켜준다고 했는데 무산이 되는 거라 믿기지도 않았고, 체감도 되지 않았다. 그냥 멍한 기분이었다. 그렇게 시간이 흐르면서 상실감도 커지고, 상처가 되더라"며 당시를 회상했다.

이어 그는 "그때는 정말 힘들었다. 첫 번째 목표가 데뷔였기에 다 온 것 같았기 때문이다. 그러나 디원스 데뷔를 생각한다면 오히려 조금 더 이 악물고 준비할 수 있는 계기가 되지 않았나 싶다"라며 의젓한 모습을 보였다.

완전체로 데뷔를 하기까지 걸린 시간은 3년. 실로 디원스 멤버들은 보여주고 싶은 게 많았다. 정유준은 "서바이벌 프로그램도 나갔기 때문에 팬 분들도 우리의 매력을 잘 알고 계신다. 완전체가 됐을 때 시너지가 더 좋다고 생각한다. 앞으로 어떻게 주사위를 굴려서 어떤 콘셉트가 나올지 모르는 게 우리의 매력 같다"고 밝혔다.

듣고 싶은 수식어는 '찰떡돌'이라고. 김현수는 활짝 웃으며 "새로 밀고 있는 수식어가 있다. 콘셉트가 정해지지 않고, 어떤 것이든 찰떡 같이 소화하겠다고 해서 '찰떡돌'이다. 어떤 콘셉트든 잘 맞는 그룹이 되도록 하겠다"라고 다짐했다.


디원스는 "지금부터 시작"이라고 했다. 3년간 기다려준 팬들을 향해 연신 "감사하다"라고 인사한 이들은 "지금부터 저희의 모습과 매력, 받은 사랑을 다 돌려드리도록 하겠다. 앞으로 '꽃길'을 걷게 해주겠다"고 약속했다. 그러면서 "부끄럼 없는 가수가 될 테니 지켜봐 달라"는 당부를 덧붙였다.

디원스의 첫 번째 미니앨범 '웨이크 업: 롤 더 월드'는 이날 오후 6시에 공개된다.

타이틀곡 '깨워'는 새롭게 시작되는 게임에 모든 것을 건 디원스의 강한 의지를 보여주는 노래로 트랩 비트와 강렬한 브라스가 조화를 이룬 사운드 위에 잠들어 있던 나를 깨우고, 팬들을 위해 모든 것을 걸겠다는 의미가 녹아 있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