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농식품차관 "여름 대비 배추 비축"…수급관리 만전" 2024-06-04 16:00:00
지도를 강화해달라고 요청하고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배추와 무 수매를 장마 시작 전에 끝내달라고 지시했다. 또 김치업체의 경우 비교적 저렴한 봄배추를 많이 매입해 재배 농가를 돕고, 여름철 기상 이변 시 발생할 수 있는 공급 부족 상황에 대비하라고 당부했다. 한 차관은 "정부는 노지채소 수급 안정을 위해...
세니젠 "비건식품 판단 진단키트, '아누가 아시아' 혁신제품 선정" 2024-06-04 14:21:13
식품의 인증 및 품질 기준 적합성을 평가하는 데 쓰인다. 한국비건인증원의 분석키트로 공인돼 올해 3월부터 한국식품연구원에 공급되고 있다. 박정웅 세니젠 대표는 “식중독균, 바이러스 분석키트의 정확성을 글로벌 최고 수준으로 향상하는 동시에, 비건과 할랄 식품 분석키트 등 글로벌 트렌드를 반영한 신제품 출시로...
한-아프리카 농업 콘퍼런스…"기업 진출 발판 마련" 2024-06-04 11:00:05
농식품부는 농업 기술·종자 지원 사업인 'K-라이스벨트'에 참여를 희망하는 마다가스카르, 말라위, 앙골라, 짐바브웨 등 4개국과 양해각서(MOU)를 체결한다. 또 코모로와는 농업 분야 정보 교류와 민관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하기로 했다. 송미령 농식품부 장관은 오후에는 중구 롯데호텔에서...
반전시위 美학생, 취업 취소 불똥…'신상털기' 당하기도 2024-06-04 10:45:21
애크먼 퍼싱스퀘어 캐피털 회장을 비롯해 식품 체인인 '스위트그린', '도브힐 캐피털 매니지먼트' 등 많은 기업 대표 역시 같은 조처를 하겠다고 위협해왔다. '설리번 앤드 크롬웰' 등 일부 로펌들은 직원들의 편견이나 차별적 발언을 용납하지 않겠다고 밝힌 뒤 외부 업체까지 동원해 소셜미디어...
농식품부 장관 "농축산물 소비자물가 확연하게 안정세로 전환" 2024-06-04 10:20:22
농식품 물가 안정을 위해 총력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여름철 수급 불안이 발생하지 않도록 농산물 방제·기술 지도를 강화하고 배추 2만3천t(톤), 무 5천t, 배추 예비묘 200만주를 확보해 재해에 대비하기로 했다. 복숭아, 수박, 참외 등 제철 과일·과채류는 수확기까지 시기별 생육 위험 요인을 선제적으로 관리하고,...
전남 목포에 '김 국제 거래소' 짓는다 2024-06-03 18:24:12
들어선다. 수산식품 수출단지 건립의 큰 목적은 국내 수산식품 가운데 세계 시장 점유율 1위인 김 산업 활성화와 경쟁력 강화다. 전라남도는 지난해 국내 수산식품 총수출액(30억달러)의 12.3%인 3억7000만달러를 수출했다. 이 중 김 수출액만 2억2000만달러로, 김은 전남 지역 대표 수출식품으로 올라섰다. 도는 올해 물김...
대상, 베트남시장 공략 가속…300억 투입해 현지공장 증설 2024-06-03 18:00:40
식품업체 대상이 베트남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K푸드 확산 흐름에 맞춰 현지 생산 역량을 두 배가량 확대했다. 대상은 자회사인 대상베트남과 대상득비엣이 각각 베트남 북부 하이즈엉성과 흥옌성에 제2공장을 완공했다고 3일 밝혔다. 총 300억원을 투자해 각각 신규 공장을 한 개 동씩 증설했다. 하이즈엉 공장의 연간...
셀트리온, 바이오USA서 해외 파트너 물색…"공동개발 논의" 2024-06-03 14:25:50
참가해 글로벌 파트너십을 강화한다고 3일 발표했다. 바이오시밀러(바이오의약품 복제약)뿐 아니라 신약 개발 포트폴리오를 공유하고, 협력사와 공동개발도 논의할 예정이다. 셀트리온은 이날부터 오는 6일(현지시간)까지 열리는 바이오USA에서 ‘짐펜트라’를 홍보하고 오픈이노베이션(개방형 혁신)을 위한 잠재적...
대상, 베트남에 제2공장 준공…김·김치 등 사업 확대 2024-06-03 10:44:58
시장점유율을 확대하는 한편, 글로벌 식품 브랜드 오푸드를 앞세워 간편식 시장에서의 존재감도 적극적으로 키워갈 계획이다. 이경애 대상 식품GlobalBU장은 "글로벌 식품 사업의 핵심인 ‘하이즈엉 공장’과 ‘흥옌 공장’ 증설로 생산 역량을 한층 강화한 만큼 베트남 시장 확대에도 탄력이 붙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에프앤디넷, 부가부 코리아와 영업 마케팅 협업 위한 MOU 체결 2024-06-03 09:00:00
임신·출산·육아 케어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강화할 예정이다. 특히 출산율 감소로 인해 자녀 한 명에게 집중적인 투자를 아끼지 않는 골드 키즈(Gold Kids) 트렌드의 확산으로, 임신·육아 시장 내 프리미엄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고품질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에 주력할 계획이다. 에프앤디넷은 20년 역사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