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라이엇게임즈, LoL에 사상 첫 '페이커 헌정 스킨' 선보여 2024-05-29 09:45:41
라이엇게임즈, LoL에 사상 첫 '페이커 헌정 스킨' 선보여 페이커가 제작에 직접 참여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라이엇게임즈는 리그 오브 레전드(LoL) e스포츠의 살아있는 전설 '페이커' 이상혁(T1)의 헌정 스킨 상품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헌정 스킨은 페이커가 자주 사용하는 LoL 속 챔피언...
바이오헬스 등 첨단 전문인력 육성 2024-05-28 15:59:08
운영한다. 순천향대는 지난해 메타버스&게임학과를 신설해 메타버스 산업을 선도하는 융합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AR·VR, 빅데이터, AI, 5G, 클라우드 등 메타버스와 게임 콘텐츠 생태계에서 기획·제작, 프로그래밍, 그래픽 개발 능력을 기르고 있다. 이 대학은 SW 융합전형을 통해 SW 역량을 보유한 우수 학생을 선발해...
"AI 심문하며 추리"…'언커버 더 스모킹 건' 데모 출시 2024-05-28 11:39:00
추리"…'언커버 더 스모킹 건' 데모 출시 크래프톤 자회사 렐루게임즈, GPT-4o 기반 기술 적용…내달 24일 발매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크래프톤[259960]의 인공지능(AI) 기반 게임 제작 자회사 렐루게임즈는 '언커버 더 스모킹 건'의 데모 버전을 PC 게임 플랫폼 스팀에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게임 확률 제도·정책 한눈에…'확률형 아이템 공략집' 출간 2024-05-28 08:00:03
출간된다. 공정거래위원회와 문화체육관광부는 게임 내 확률형 아이템과 관련한 국민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확률형 아이템 공략집'을 공동 제작해 배포한다고 28일 밝혔다. 공략집은 총 10개 항목으로 구성됐으며, 게임 초보자도 쉽게 내용을 알 수 있도록 문답집 형식으로 제작됐다. ▲ 확률형 아이템의...
콘텐츠 시장 IP 개발 공식…'패키지' 방식으로 바뀐다 2024-05-27 15:59:11
업무는 자체 개발한 생성형 AI 콘텐츠 제작 시스템 데우스를 활용해 효율화한다. 이전까지 IP 활용은 원작 드라마가 인기를 끌면 한참 뒤에 이를 활용한 웹툰이 나오고 이후 게임이나 애니메이션이 제작되는 식으로 이뤄졌다. 후발 콘텐츠는 이용자들의 관심이 꺾이는 타이밍에 출시되는 경우가 많았다. 계약을 맺을 때도...
엔터주 대체재로 떠오르는 웹툰주…네이버웹툰 美 상장 '낙수효과' 기대 2024-05-27 14:33:43
작품이다. 웹소설을 기반으로 제작한 나 혼자만 레벨업 애니메이션은 일본과 동남아시아 등 해외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에는 넷마블이 나 혼자만 레벨업 IP를 활용해 제작한 모바일 게임이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흥행 IP를 다각도로 활용하고 있는 디앤씨미디어는 올 1분기 199억원의 매출과 25억원의 영업이익을...
조용히 AI 속도 내는 엔씨소프트…바르코 LLM 2.0 공개 2024-05-27 11:34:53
AI 기술에 대한 투자는 계속 진행해왔다. AI를 통해 게임 제작에 들어가는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고, 서비스 품질을 향상할 수 있다는 계산에서다. 올해 초 미국에서 열린 CES 2024에서 국내 차량용 정보시스템 개발사 오비고[352910]와 협업해 개발한 음성 뉴스 브리핑 서비스를 공개하고, 지난 3월 김택진 대표가 구글...
유니티코리아, 'U 데이 서울' 마쳐 2024-05-27 09:13:38
콘텐츠 제작을 가속화할 수 있는 '유니티 뮤즈'를 활용해 게임 프로토타입을 만드는 과정을 소개했다. 특히, 유니티 뮤즈에서는 최근 업데이트가 이뤄져 사용자들은 유니티 에디터에서 곧바로 뮤즈를 활용할 수 있고 새로운 에디터 연동 버전의 뮤즈 챗(muse chat)이 프로젝트 맞춤형 응답을 제공한다....
넷플릭스 CEO가 뽑은 '콘텐츠 새시대' 대표사례는 '오징어게임' 2024-05-27 08:02:10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서랜도스 CEO는 오징어 게임 제작기를 전했다. 그는 "오징어 게임의 창작자(황동혁 감독)가 오징어 게임을 영화로 기획해 거의 10년간 투자자를 찾았고, (황 감독이) 영화를 거의 포기했었다"고 전했다. 한국의 넷플릭스 팀은 당시 황 감독에게 오징어 게임에 대한 세계관 세분화와 함께 드라마 제...
넷플릭스 CEO, 오징어게임 발굴 소개하며 "콘텐츠 새시대" 2024-05-27 01:22:01
이와 관련한 대표적 사례로 황 감독의 오징어 게임이 제작된 스토리를 들었다. 그는 "오징어 게임의 감독은 오징어 게임을 영화로 만들기 위해 거의 10년 동안이나 투자자를 찾아 헤맸다"며 영화 제작 계획을 사실상 거의 포기했을 때 한국의 넷플릭스 팀을 만났다"라고 설명했다. 한국의 넷플릭스팀은 황 감독에게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