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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통위, 이용자 보호업무 평가위원 위촉 간담회 2024-06-20 15:54:08
20명과 올해 전기통신사업자 이용자 보호업무 평가를 위한 간담회를 열었다. 이용자 보호업무 평가는 통신서비스 이용자 피해를 예방하고, 전기통신사업자가 이용자의 정당한 불만이나 의견을 신속하게 처리하도록 유도하기 위해 전기통신사업법에 따라 2013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다. 올해 평가 대상은 이용자 규모 및...
"자본금 3분기 내려 했는데"…정부, 제4이통 취소 수순 2024-06-17 15:59:56
정부가 자본금 납입 완료일을 필요서류 제출 시점인 5월 7일로 주장했지만 스테이지엑스 측은 올해 3분기까지 자본금을 마련할 예정이었다는 입장이다. 과기정통부는 이번 사례를 통해 종합적 연구반을 구성해 재무적 요건을 강화하고 신규 기간통신사업자 진입 관련 제도 개선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유지희 한경닷컴...
한때 잘 나갔는데…"싸다" 입소문 났던 알뜰폰의 '눈물' 2024-06-17 15:55:21
어려운 서비스다. 김형진 한국알뜰통신사업자협회장은 지난달 기자간담회에서 “정부가 가계 통신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시장에 개입하면서 정작 저소득층이나 학생들이 쓰는 알뜰폰 혜택에 대한 법은 만들지 않고 있다”며 “알뜰폰 망 도매대가 가격 산정을 과기정통부 장관 고시로 사전규제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승우...
물거품 된 '진짜 5G' 서비스…정부·기업, 책임 공방 가열 2024-06-16 18:09:47
세 곳은 모두 재정적 능력이 검증되지 않았다는 우려가 많았다. 정부가 물밑으로 접촉한 국민은행, 네이버, 쿠팡, 비바리퍼블리카(토스) 등은 모두 참여하지 않았다. 업계에선 이 일을 계기로 신규 통신사업자를 찾는 게 더 어려워질 것이란 관측이 나온다. 정부가 깨뜨리려던 통신3사 체제가 오히려 더 굳어지는 것...
'제4통신사' 선정 취소 후폭풍…소송·책임 공방 [정지은의 산업노트] 2024-06-16 17:46:29
온 제4이동통신사업자 선정이 무산된 후폭풍이 클 전망이다. 스테이지엑스는 정부를 상대로 행정소송에 나서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스테이지엑스 주요 주주나 재무적·전략적 투자자 간 책임 공방도 벌어질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이 과정에서 ‘정부 책임론’도 불거질 것으로 예상된다.○ 결정 번복 가능성 작아16일...
스테이지엑스 제4이통 선정 취소…"주파수 정책 전반 재검토"(종합2보) 2024-06-14 16:57:45
스테이지엑스의 제4이동통신사업자 선정을 자본금 납입 미이행을 이유로 취소하기로 했다. 과기정통부는 이와 함께 이동통신 주파수 할당 관련 법과 제도를 전체적으로 재검토할 계획이다. 강도현 과기정통부 제2차관은 14일 정부서울청사에서 브리핑을 열어 스테이지엑스가 법령이 정한 필요 사항을 이행하지 않았다며,...
SKT, 골드번호 1만개 추첨…행운 번호 주인공 찾는다 2024-06-09 17:12:27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 등 정부 기관과 유관기관으로 구성된 선호번호 추첨 위원회 입회 하에 무작위 추첨 방식으로 진행된다. 응모는 9개 번호 유형을 대상으로 1인당 최대 3개 번호까지 가능하다. SK텔레콤 기존 가입 고객뿐 아니라 신규 가입 예정 고객 모두 응모 가능하다. 응모기간은 오는 23일까지다. 당첨 결과는...
"통신비 인하 부메랑"…알뜰폰 업계 고사 위기 2024-06-09 14:46:41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에 따르면 지난달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통신3사에서 알뜰폰으로 갈아탄 이용자는 7만3727명이다. 지난 1월(12만332명)보다 이동 고객이 38.7% 감소했다. 알뜰폰에서 통신3사로 옮겨 간 이용자는 같은 기간 4만2272명에서 5만9276명으로 40.2% 늘었다. 알뜰폰 가입자 순증 인원이 7만8060명에서...
골드번호 주인공 찾아라…SKT 1만개 추첨 배분 2024-06-09 09:37:50
이루는 유형이다. 골드번호 추첨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KTOA) 등 정부 기관과 유관기관으로 구성된 선호 번호 추첨 위원회 입회하에 무작위 추첨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추첨 행사는 기존 가입 고객이나 신규 가입 예정 고객 모두 SKT 공식 인증 대리점과 T다이렉트샵(shop.tworld.co.kr)을 통해...
한국인들 '카톡' 없인 못사는데…'한달새 3차례 장애' 선 넘었다 2024-06-04 11:24:24
"기간통신서비스는 말 그대로 기간통신이기 때문에 통신이 중단되지 않는 것을 매우 강조하는데, 이제 주요 역할을 하는 부가통신사업자에게도 (장애 대응) 의무를 부과해야 이용자들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을 것"이라고 짚었다. 실제로 2022년 10월 데이터센터 화재로 카카오톡이 약 127시간 동안 먹통이 되자 사회적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