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GTX 타고 집값 뛴다더니…수도권도 아닌데 들썩 거리는 동네 [집코노미-집집폭폭] 2024-09-13 06:54:54
기대가 나온다. 최고 100㎞로 운행되며 기점에서 종점까지 약 43분이 걸린다. 지하철을 통해 도시에서 도시로 출퇴근하는 것이 가능해진단 얘기다. 출근 시간대에는 배차 간격이 15분 정도다. 일반 시간대에는 20분 간격으로 운행한다는 계획이다. 1일 기준 편도 61회가 편성돼 있다. 대구권 광역철도의 실효성을 높이기 ...
2031년엔 5호선 김포 연장…2030년 대장홍대선 뚫린다 2024-09-10 17:22:04
있게 된다. 인천1호선 종점을 현재 계양역에서 검단지구까지 연장하는 사업은 내년 6월부터 탑승객을 맞는다. 버스와 도로 인프라도 한층 개선된다. 인천 검단과 청라에서 강남권으로 직행하는 광역급행버스 2개 노선이 최근 신설됐다.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A 파주 운정~서울역 구간 개통 시점(12월)에 맞춰 김포와 GTX...
인천·부천·김포 출퇴근 편의 제고…교통망 확충에 7.4조 투입 2024-09-10 12:10:30
환승역(당산역, 디지털미디어시티역)을 종점으로 하는 광역버스 노선 2개를 신설한다. 아울러 버스 운영체계를 효율화해 정시성을 높이고 운행시간을 단축할 방침이다. 구도심이자 광역교통 사각지대에는 수요응답형 버스(DRT·똑버스)를 총 7대 투입해 전철역 연계성을 강화한다. ◇ 대광위가 직접 갈등 조정…신도시 ...
427만명 사는 '인천·부천·김포'…출퇴근 36분 단축 2024-09-10 12:01:00
인천도시철도 1호선 종점을 계양역 인천1호선, 공항철도에서 인천 검단지구까지 연장하는 사업은 내년 6월 개통을 목표로 추진한다. 검단신도시에서 계양역까지 대중교통으로 이동하는 시간이 현재 20분에서 개통 후 8분으로 12분 단축된다. 인천 1호선 개통 전까지는 검단신도시와 인근 지하철역(계양역 등)까지 운행 중인...
"홍대까지 27분 만에 간다"…출퇴근족 들썩이는 동네 [집코노미-집집폭폭] 2024-09-10 12:00:01
장점이다. 이밖에도 인천1호선 종점을 현재 계양역에서 검단지구까지 연장하는 사업은 내년 6월 개통한다. 검단·청라~강남, 광역버스 신설 버스와 도로 인프라도 한층 좋아진다. 인천에선 최근 서울 강남으로 직행하는 광역급행버스 2개 노선이 생겼다. 지난 5월부터 운행하고 있는 M6457번(검암·검단~강남역)과 6월부터...
38마리 유기견들이 '한번에 대성공'…기네스 신기록 '대박' [현장+] 2024-09-06 20:00:04
38마리의 유기견이 종점에 도착했다. 첫 시도에 성공한 것이었다. 이를 지켜보던 관계자들은 탄성을 터트렸고, 달려와 개들과 얼싸안기도 했다. 몇몇 관계자들은 개들을 기특해하며 글썽이기도 했다. 축하도 잠시, 심판관의 지시에 맞춰 의료진이 개들의 건강 상태를 확인했다. 38마리 모두 부상 없이 건강히 완주한 것을...
"다 같은 교통 호재 아냐"…'이것' 잘 봐야 '진짜' 찾는다 [집코노미-집집폭폭] 2024-09-06 07:00:10
노선은 종점인 경기도 외곽까지 운행하지 않는 열차가 많다”고 전했다. 예컨대 현재도 4호선은 과천과 안양, 안산 등까지 뚫려있지만 하행선 기준 서울 사당까지만 운행하는 열차가 적지 않다. 표 대표는 “4호선 연장선이 있는 남양주 진접까지는 본선 운행 열차의 25% 정도만 간다”며 “7호선이 의정부와 양주 등까지...
"차관님, 대왕고래 의혹 사실이면 손모가지 거신다고요?" [정영효의 산업경제 딱10분] 2024-08-31 09:25:42
입니다. 직류 송전망의 마지막 종점이 하남시의 동서울변환소입니다. 하남변환소에서 직류를 교류로 바꿔서 수도권 인근에 공급하는 계획을 세웠는데 하남시가 인허가를 반려한 겁니다." "이 변환소가 있어야 동해안에서 생산하는 값싼 전력을 원활하게 수도권에 공급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전력수요 자체도 발전사에서...
[책마을] AI의 공급망 관리로 어이없는 생산 중단 사라진다면… 2024-08-30 18:37:13
시작점과 다운스트림(유통)의 종점이 모두 희미해질 정도로 각 단계의 상호의존성이 커졌다. 불확실성이 큰 시대에 공급망 중단은 더 빈번히 발생하고, 그 영향 또한 즉각 눈에 보인다. 한편 이런 비즈니스 중단 리스크를 관리하고 복구할 수 있는 능력, 즉 ‘회복탄력성’은 이제 기업은 물론 사회, 경제, 국가 경쟁력의...
대전~세종 광역급행버스, 내달 10일 개통 2024-08-28 18:34:07
충남대, 대전교통공사, 대전시청, 정부대전청사 종점까지 운행한다. 총 버스 16대를 투입해 평균 배차 간격 15분, 운행 횟수 67회(편도), 운행 시간 약 100분(편도)으로 다닐 예정이다. 정류장은 광역급행버스로 운행되는 특성에 따라 속도와 정시성을 확보하도록 했다. 이에 대전·세종 간 협의를 거쳐 모든 정류장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