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에서 꼭 먹고 가려고요"…외국인들 환장하는 '의외의 음식' [현장+] 2024-05-29 19:50:01
전성기를 맞이한 모양새다. 한식 유행의 판도도 달라졌다. 전형적인 인기 메뉴였던 비빔밥, 불고기에 그치지 않고 최근에는 국밥과 같은 새로운 한식 메뉴가 더 주목받고 있다. 이날 점심께 찾은 홍대입구역 인근의 한 국밥집에는 10개 테이블 중 6개가량이 외국인 손님이었다. 만석이라 바로 입장하긴 어려웠다. 꾸준히...
해외 호텔 취업…'K-서비스' 실력 전파 2024-05-28 16:00:26
태국의 호텔에서 한식명품화사업 일환으로 ‘K-FOOD 페스티벌’을 진행할 계획이다. 교수들이 학생들과 출국해 호텔의 한 섹션을 맡아 운영한다. 객원교수는 차재용 셰프다. 그는 스리랑카 래디슨 컬렉션에서 요리 총괄 셰프로 일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국제 감각을 갖출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호텔외식조리와 제과제빵 두...
LG화학, 해외 에스테틱 의사 초빙…미용필러 '이브아르' 소개 2024-05-28 10:06:59
전통 소재를 재해석한 공간 투어, 한식 요리 등 한국 문화의 매력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한국 브랜드의 위상을 제고하는 데 집중했다. 노지혜 LG화학 에스테틱사업부장(상무)은 "글로벌 고객들이 3일간 한국에 모여 LG의 기술과 제품의 우수성을 직접 체험하고, 각 국가별 최신 시술 트렌드를 교류하는...
CJ제일제당, '퀴진케이' 프로젝트로 뉴욕서 한식 알려 2024-05-27 09:47:07
퀴진케이(Cuisine.K)를 통해 한식 문화 확산에 앞장선다. CJ제일제당은 최근 뉴욕의 한식 파인다이닝 레스토랑(최고급 식당) 'NARO'에서 퀴진케이와 한국을 대표하는 스타 셰프들이 손잡고 '팝업 디너'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Naro'와 미슐랭 2스타 'Atomix'를 운영하는 박정현 셰프,...
"한국 음식은 '비빔밥'만 있나요?" 우려에…'파격 결단' 2024-05-26 22:00:01
편중돼 있다는 얘기였다. 하지만 정부가 한식 세계화를 밀던 당시와 지금은 달라졌다. 비빔밥, 불고기, 김치 같은 몇몇 대표 음식을 앞세웠던 과거와 달리 K컬처 열풍으로 K푸드가 글로벌 시장에서 관심을 받으면서다. 동영상 챌린지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인증샷으로 인기를 끌고 민간 기업들이 해외 시장 개척에...
편의점 CU "양식 등 도시락 매출 비중 30% 돌파" 2024-05-26 08:58:00
한식 비중은 2020년 74.4%에서 2021년 73.3%, 2022년 71.1%, 지난해 70.1%로 매년 낮아져 올해 들어 1∼4월 69.8%로 내려갔다. 반대로 양식·중식·일식·퓨전 음식 등 도시락 매출 비중은 2020년 25.6%에서 지난해 29.9%, 올해 1∼4월 30.2%로 늘었다. CU는 편의점 간편식이 간단하고 합리적인 식사로 떠오르며 색다른...
[게시판] 태국 경찰사관학교서 '한국문화의 날' 개최 2024-05-24 19:45:29
500명을 대상으로 '한국문화의 날' 행사를 열었다고 24일 밝혔다. 길놀이 공연을 시작으로 박용민 주태국 대사와의 한국영화 토크쇼, 전통놀이, 한복·한식 체험 등이 펼쳐졌다. 문화원은 이 학교에서 한국어, 태권도 강좌를 운영 중이며, '한국문화의 날' 행사는 학교 요청으로 올해 처음 열렸다....
'오뚜기 3세' 함연지, 유튜브 접고 미국 가더니…깜짝 근황 2024-05-24 17:21:06
"한식을 해외에 알리는 것에 대한 큰 소명 의식이 생겼다"며 "세계에서 가장 큰 미국 시장, 한국 식품의 중심지인 LA에서 현장을 배워보려 한다"고 의지를 전했다. 하지만 이후 12월 "미국 시장에 한국 음식을 어떻게 하면 잘 알릴 수 있을까에 대해 생각하고 있다"고 고민을 전했다. 이어 "앞으로는 제 마음의 소리에 귀...
대구시, 지역 대표 '파워풀 스타기업' 선정 2024-05-23 19:17:40
전 분야에 이르는 다양한 병의원 의료기기를 생산하고 있다. 영풍은 세계시장에서 K푸드의 대명사로 통하는 떡볶이 대표브랜드 ‘요뽀끼’를 동남아시아는 물론 유럽과 북미 등 100여 개 국가에 수출해 한식 세계화에 기여하고 있다. 파워풀 스타기업에는 3년 동안 R&D 과제 기획, 사업 재편 등 기업 성장을 위한 맞춤형...
그 돈 받고 더는 한국서…'하나 둘' 짐싸는 치킨집, 무슨 상황 2024-05-23 11:48:28
등 한식을 함께 선보이며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2007년 미국에 첫 해외 매장을 낸 교촌치킨은 현재 중국 말레이시아 등 7개국에서 71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치킨 브랜드 간 경쟁 심화와 가격 인상에 부담을 느낀 소비자들이 간편식과 같은 대체제로 이동하면서 국내시장서 수익을 높이기 어렵다는 판단에 업계의 해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