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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해 막혔는데 기후변화 악천후까지…해상 운임 두 배 뛰었다 2024-05-24 10:50:12
해상 화물 책임자는 CNBC와의 인터뷰에서 “아시와 중남미 간 항로, 태평양 횡단 항로, 아시아와 유럽 간 항로 모두 (수요를 감당하기에) 큰 제약이 있다”며 “특정 지역, 일부 운송업체 및 특정 유형의 장비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주 중국 충칭 항구에서 40피트 컨테이너가 부족했다고 강조했다....
"깜짝 이익이라는데"…손이 안가는 HMM [엔터프라이스] 2024-05-17 14:49:36
아시아에서 유럽으로 넘어가는 가장 빠른 항로이기도 합니다. 만약 이 운하가 막히면, 남아프리카의 희망봉을 빙 둘러가야 하는데, 무려 1만 킬로미터나 더 가야하죠. 그런데 우려하던 일이 결국 벌어졌습니다. 하마스를 지지하는 예멘 반군이 이 운하를 막아섰고요. 먼 길을 돌아가야 하니 해상 운임은 크게 올랐습니다....
동부건설, 부산항 진해신항 준설토 투기장 1공구 수주 2024-05-14 18:14:11
진입항로 준설 시 발생하는 준설토를 원활히 처리하고 현재 부족한 투기장을 확보하기 위한 것이다. 동부건설은 전단면 광폭 심층혼합처리(DCM) 공법을 적용해 호안 기초 조성 및 투기장 운영의 안전성을 강화했으며 육·해상 작업기지를 신규 확보해 단계별 시공계획을 최적화하고, 부상토 유출 방지공 등을 조성해 해양...
우주항공청 호재에 'e편한세상 삼천포 오션프라임' 관심 2024-05-09 14:06:02
항로 개설을 촉구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실제로 삼천포신항에서 제주 여객선의 이용객 수는 해마다 늘어 지난 2023년 12만205명이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올 3월 정부는 경남 사천시 한국항공우주산업(KAI)에서 열린 ‘대한민국 우주산업 클러스터 출범식’에서 2027년까지 우주개발 예산을 1조5000억원 이상 확대하고...
대만 선박에 중국산 자동식별장치 논란…"국가안보 구멍 우려" 2024-05-06 14:48:29
및 항로를 외부로 알리는 자동추적시스템이다. 6일 자유시보 등 대만언론에 따르면 대만 해순서(해경)는 지난 4일 대만해협 중간선과 가까운 대만령 군사 요충지인 펑후 본섬과 0.366해리(약 677.8m) 떨어진 해역에 중국 국적의 화물선이 있다는 신고를 받고 긴급출동했다고 밝혔다. 해순서는 그러나 긴급 출동한 해역에서...
"넥센타이어, 하반기부터는 운송비 안정될 것…목표가↑"-KB 2024-05-03 07:30:17
아시아-유럽 항로를 중심으로 컨테이너 해상 운임이 높게 유지됐다”며 “2분기에는 하향 안정화되고 있는 모습이어서, 운반비가 향후 손익에 미칠 부정적 요인은 현재로서는 크지 않다”고 말했다. 2분기 이후로는 비용이 안정된다는 말이다. 이에 따라 KB증권은 넥센타이어의 가중평균자본비용(WACC)의 비율을 기존 대비...
中·베트남 해경, 통킹만서 사흘간 연례 합동순찰 2024-04-30 21:04:43
= 중국과 베트남 해양경찰이 통킹만(중국명 베이부만) 인근에서 사흘 동안 해상 합동 순찰을 했다. 중국 해경은 27∼29일 중국 측 4302·4203함과 베트남 측 8004·8003함이 참여한 '2024년 제1차 통킹만 해역 합동 순찰'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중국 해경은 "2006년 이래 중국과 베트남 해상 법 집행 부문이...
"HMM 실적 전망치 하회할 듯…목표가 하향" 2024-04-25 08:25:13
"해상 운송 항로의 운임 수준을 나타내는 상하이컨테이너운임지수(SCFI)가 전년 동기 대비 100% 넘게 올랐으나 HMM은 유럽 물량의 20∼25%, 미주 물량의 50∼55%가 계약 운임을 적용받아 운임 상승의 수혜를 온전히 누리지 못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짚었다. 이어 "수에즈 운하를 통과하지 못하고 희망봉으로 우회하며...
대신증권 "HMM 올 1분기 실적 전망치 하회할 듯…목표가↓" 2024-04-25 08:18:26
"해상 운송 항로의 운임 수준을 나타내는 상하이컨테이너운임지수(SCFI)가 전년 동기 대비 100% 넘게 올랐으나 HMM은 유럽 물량의 20∼25%, 미주 물량의 50∼55%가 계약 운임을 적용받아 운임 상승의 수혜를 온전히 누리지 못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분석했다. 그러면서 "수에즈 운하를 통과하지 못하고 희망봉으로 우회하며...
중동 불붙자 다시 뛰는 해상운임…"홍해 병목 사태 3분기까지 지속" 2024-04-21 19:06:27
있다. 글로벌 해상 단기 운임 지표인 상하이컨테이너운임지수(SCFI)는 3주 연속 올랐고, 홍해와 수에즈 운하를 지나는 유럽 항로 운임의 선물지수는 단 1주일 만에 30% 가까이 뛰었다. 올 상반기만 지나면 풀릴 것으로 기대됐던 홍해 병목 사태가 3분기까지 이어질 수 있다는 전망도 나오고 있다. 21일 상하이해운거래소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