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스페셜 파티에 2030女 '바글바글'…성수동에 무슨 일이 [현장+] 2025-12-23 19:00:01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웹툰, 게임, 쇼핑, 등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게 된 셈이다. 멤버십 이용자층 확대는 실적으로도 나타났다. 네이버 3분기 커머스 매출은 9855억원을 기록해 서치플랫폼 부문 다음으로 높은 실적을 기록했다. 네이버 관계자는 "유입도 중요하지만 멤버십을 유지하는 것도 중요하다. 로열티 있는...
"요즘 누가 싸다고 무조건 사요"…짠테크족들 돌변한 까닭 2025-12-22 11:25:26
흐름이 갈수록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다. 22일 쇼핑몰 구축·운영 플랫폼 아임웹에 따르면 내년 소비자 행동을 관통하는 키워드는 총 7가지로 정리된다. 아임웹이 정리한 7대 키워드는 △짠테크 오리진 △제철 코어 △AI 취향 큐레이션 △셀프 케어 루틴 △리스크 제로 쇼핑 △초개인화 커머스 △소비자직접판매(D2C) 충성 ...
홈플러스, 쿠팡이츠 입점…"신선식품 즉시 배송" 2025-12-22 09:23:57
커머스 '매직나우(매장에서 직접 지금배송)'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이후 다양한 채널과 제휴해 대형마트 퀵커머스를 업계 최초로 론칭하는 등 고객 접근성을 높였다는 설명이다. 조혜영 홈플러스 온라인마케팅본부장(이사)은 "온라인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한다면 성공적인 기업회생에 분명한 보탬이 될 것으로...
홈플러스, 쿠팡이츠 입점…퀵커머스 강화 2025-12-22 08:40:37
홈플러스, 쿠팡이츠 입점…퀵커머스 강화 (서울=연합뉴스) 조민정 기자 = 홈플러스는 배달앱 쿠팡이츠 '장보기·쇼핑'에 입점, 퀵커머스 확장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대형마트는 물론 기업형 슈퍼마켓(SSM)인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인근에 거주하는 고객은 쿠팡이츠를 통해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매장...
CJ온스타일 올해 모바일 라방 순접속 8천만명…MZ 주문 비중 51% 2025-12-22 08:30:21
이러한 데이터를 두고 "검색·리뷰 중심 쇼핑에서 벗어나, 영상 콘텐츠를 보다가 자연스럽게 구매로 이어지는 '발견형 쇼핑'이 하나의 소비 방식으로 자리 잡았다"고 분석했다. CJ온스타일은 올해 모바일 라방을 중심으로 콘텐츠 지식재산권(IP)을 54개까지 확대하고, 숏폼·인플루언서 커머스를 유기적으로...
'백화점 명품관 문턱 닳겠네'…역대급 호황 맞은 이유 2025-12-21 17:31:06
e커머스 등과 비교해 높은 성장세를 나타낼 것으로 예상했다. 고환율로 구매력이 높아진 외국인까지 국내 백화점의 큰손으로 떠오르고 있어서다. 키움증권에 따르면 올해 외국인의 백화점 소비 금액은 작년보다 약 30% 증가해 전체 매출의 4~5%를 차지할 것으로 전망된다. 박상준 키움증권 연구원은 “면세점업계의 구조적...
소버린 AI 개척…美 빅테크 대항할 방벽 세웠다 2025-12-18 17:34:13
기술을 검색, 광고, 커머스 등 네이버 서비스에 밀착 적용했다. 그동안 네이버가 쌓아온 이용자만 4500만 명이다. 최 대표의 온서비스 AI 전략이 서비스에 실현되면서 네이버 이용자는 관심사 탐색부터 오프라인 경험까지 일상에서 쉽게 AI를 체감할 수 있게 됐다. 초개인화된 AI 쇼핑 경험을 위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뚝심과 실행의 리더십…항공·AI 경쟁력 높였다 2025-12-18 17:31:56
사업으로 연결하는 실행력을 보여줬다. 네이버는 커머스, 웹툰, 핀테크, 클라우드 등 다각화된 사업 구조를 기반으로 국내 정보통신기술(ICT) 기업 중 드물게 수익성과 투자 확장을 동시에 달성한 사례로 꼽힌다. 최 대표는 검색, 지도, 쇼핑 등 주요 서비스에 자체 개발한 초거대 AI 모델 ‘하이퍼클로바X’를 접목해 올해...
[AI픽] CJ올리브네트웍스, AI 기반 초개인화 마케팅 강화 '눈길' 2025-12-18 10:33:02
현재 국내 커머스 기업인 롯데쇼핑[023530]과 신세계인터내셔날[031430]에 기업별 환경에 맞는 마테크 설루션과 전문 컨설팅을 제공 중이다. 남승우 CJ올리브네트웍스 AX솔루션사업단장은 "검증된 디지털 마케팅 설루션과 컨설팅 노하우를 결합해 고객사에 효과적인 마케팅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gogo213@yna.co.kr (끝)...
에이블리 4910, 남성 뷰티 카테고리 신설…"그루밍족 겨냥" 2025-12-18 09:40:20
스타일 커머스 에이블리가 운영하는 남성 패션 플랫폼 4910이 뷰티 카테고리를 공식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4910 뷰티는 스킨케어, 클렌징 등 기초 제품부터 색조 메이크업, 헤어·바디케어 제품까지 폭넓은 라인업으로 구성됐다. 입점 브랜드는 다슈, 오브제, 포뷰트 등 2030세대 남성 고객에게 인기가 높은 업체들로...